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개정 따른 공공SI 사업 직접적인 수혜

 
[아이티데일리] SGA(대표 은유진)-타임소프트(대표 김철희) 컨소시엄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발주한 ‘2015년도 나이스 업무 프로그램 추가개발’ 사업을 수주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사용자 수요조사를 통한 개선사항들과 법·제도 변화에 따른 신규 기능들을 추가하는 등 현장 중심의 유연한 시스템으로 개선시켜 사용자 중심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SGA는 교육업무 및 학교행정에 필요한 학생 개인별 출결자료 조회 및 출력 기능, 수행평가 결과 다운로드 및 업로드 기능을 비롯해 총 16건의 기능을 개발한다.

SGA는 최근 순항중인 교육SI 사업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개정에 따라 중소기업에게 신규 조성되는 공공SI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은유진 SGA 대표는 “지난달에 이어 나이스 관련 개발 및 유지보수 사업들을 잇따라 수주해 좋은 성과를 얻고 있어 전년 대비 매출 규모가 확대될 것”이라며, “수년간 투자해 온 SI 사업과 플랫폼 사업이 보안 솔루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이는 매출과 이익에 반영돼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호실적이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SGA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진출한 교육SI 사업에서 40억 원 미만의 사업을 연이어 수주하고 있다.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개정에 따라 매출 8,000억 원 미만의 대기업 및 중견기업은 40억 원 미만의 공공정보화 사업에 참여할 수 없다.

SGA 측은 공공정보화사업 전면 참여 가능 기업으로 이에 따른 수혜를 직접적으로 누리고 있으며, 최근 성과를 바탕으로 올 초 사업 부분 매출 목표인 100억 원을 170억 원으로 대폭 상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