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독학사란, 독학에 의한 학위취득에 관한 법률 제 4227호에 의거, 유학포기, 고졸, 초대졸, 대학중퇴 등 4년제 대학학위가 필요한 사람, 경제적 사정이나 시간적 제약 등으로 대학에 진학하지 못한 사람들이 독학으로 국가에서 시행하는 소정의 시험을 거친 후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제도로써, 합격하면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의 4년제 학사학위와 동일한 자격이 교육부 장관 명의로 주어진다.

독학사 취득 후에는 취업, 임금, 승진,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등 여러 방면에서,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와 법률적으로 동등한 대우를 받을 수 있다.

독학사 전공으로 간호학과, 영어영문학과, 국어국문학과, 컴퓨터과학학, 유아교육학과, 가정학과, 심리학과, 경영학과 등 다양한 전공으로 공부 할 수 있다. 직장인의 경우, 적은 시간을 투자하여 충분히 합격이 가능하다.

1년 만에 4년제 학사학위 취득 후, 학사편입을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한양대학교, 인하대학교, 서강대학교 등에 하고 있고, 또한 연세대학교 대학원, 고려대학교 대학원, 건국대학교 대학원, 경희대학교 대학원 등 대학원으로 진학하는 사람도 꾸준히 늘고 있는 상황이다.

 와이제이 학사고시는 2009년부터 2015년까지 독학사 합격생 수 7년연속 1위 교육기관으로, 7년 연속 1위를 유지한 비결은 ‘4년제 대학학위를 취득하려면 정규대학에서 공부하는 것처럼, 학습자들이 독학사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을 도와주기 위해 전·현직 박사급 이상 교수님들이 직접 집필한 저자 있는 교재와 동영상강의를 제공한 것이 7년 연속 합격생 배출 1위를 유지한 이유’라고 말했다.

덧붙여 와이제이는 독학사 이외에도 학점은행제, ‘교육부 평가인정 원격평생교육시설’인 와이제이 사이버평생교육원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독학사와 학점은행제를 병행해서 진행할 수 있으며,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을 시험보지 않고 원격교육으로만 취득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와이제이 학사고시 홈페이지(www.yj.co.kr)나 전화(1588-5076)으로 문의하면 상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