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취업포털 커리어에 따르면 371명 직장인을 대상으로 ‘올해 들어 다이어트 경험이 있느냐’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총 64.2%가 ‘그렇다’고 대답했으며 그 이유로는 ‘날씬한 몸매’가 42.3%로 1위에 올랐다. 또 ‘구체적으로 살을 빼고 싶은 부위’로는 배에 이어 허벅지, 팔뚝, 등 순으로 꼽혔다.

평생 숙제라고 여겨지는 다이어트를 위해 꾸준한 운동에도 불구하고 큰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또 단기간 다이어트로 인해 요요 현상과 불균형적인 몸매를 얻게 되고 지방이 축적이 많은 부위의 군살이 빠지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 또한 적지 않다.

정작 원하는 부위의 살이 빠지지 않는 부분비만은 해당 부위에 셀룰라이트가 단단히 뭉쳐 있는 부위라고 볼 수 있다. 이는 지방이 쌓여 쉽게 빠지지 않아 의학적인 도움을 받으려고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허벅지나 복부에 지방분해주사 시술을 찾고 있는 추세이다.

복부에 살이 몰려있는 복부비만이나 상체와 허리는 날씬하면서 허벅지나 엉덩이가 발단한 하체비만 등 부분적인 비만의 경우 그 원인이 달라 각각의 원인을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해야 할 필요가 있다.

대표적으로 인기 있는 치료법으로 HPL과 카복시 시술로 효과는 좋으나 통증과 많은 시술 횟수로 인해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애로점이 있다. 광주 피부과 정다운클리닉 정다운 원장은 “이러한 단점들을 보완하고 두 가지 시술을 짧은 시간 안에 받을 수 있는 버블젯 시술이 각광받고 있다”며 “지방분해주사 버블젯이 최근 큰 인기를 누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버블젯 시술이란 지방분해주사 종류의 하나로 인체에 무해한 카복시co2가스와 HPL지방분해용액을 동시에 피하지방층에 주입하는 복합융합지방분해 시술이다. 이 시술은 특허 받은 장비를 사용해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또 미세버블형태로 지방 분해약물과 co2가스를 합친 후 강력한 워터젯 분사방식으로 지방세포를 파괴하고 용해한다. 녹은 지방세포는 이뇨작용에 의해 소변으로 자연스럽게 배출된다. 뿐만 아니라 지방분해 효과와 셀룰라이트 및 튼살개선, 피부탄력 증진에도 좋아 다른 시술보다 차별화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광주 피부과 정다운클리닉 정다운 원장는 “버블젯 지방용해술은 수술하지 않고, 기존 메조테라피와도 다르게 단지 카복시 가스와 HPL, MPL 지방용해술을 이용하여 피하지방층을 녹이는 획기적 치료법이다”며 “이는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많은 분들에게 적용하는데, 기존에 통증이 있었던 카복시를 아프지 않게 피하지방에 접촉시키도록 만든 기계를 이용하므로, 잘 빠지지 않는 팔뚝살과 복부, 허벅지의 지방층을 감쪽같이 녹여주는 비수술적인 지방분해술이다”고 말했다.

이어 정다운 원장은 “시술시간은 15분이면 충분하며 마취주사가 필요 없고, 시술시 약간 따끔한 느낌이 들뿐 통증이 적기 때문에, 단기간에 살을 빼고 날씬한 몸매를 만들고 싶지만 과거 카복시나 지방흡입 등의 시술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분들에 강력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