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출내역 자동등록, 다양한 통계, 비교가계부, 공유가계부 등 편의기능 제공

▲ SK텔레콤이 ‘돈버는 가계부’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스마트한 가계 살림을 돕는 ‘돈버는 가계부’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돈버는 가계부‘는 ▲지출내역 자동등록 ▲다양한 통계 ▲비교가계부 ▲공유가계부 등 편의기능을 제공해 자산관리를 보다 손쉽게 할 수 있는 가계부 애플리케이션이다.

‘돈버는 가계부’는 사용자가 일일이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카드 결제 및 은행 거래 내역 SMS와 현금영수증 사이트로부터 정보를 추출해 자동으로 지출 내역을 입력한다. 특히, ‘T114’와 ‘T 맵’의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지출내역의 업종을 정확하게 분류한다.

또한, ‘돈버는 가계부’는 가계부 관리내역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다양한 통계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수입, 지출 통계는 물론, 적금, 예금, 펀드, 보험, 대출 등 전체 자산의 현황을 살펴볼 수 있다.

더불어, 사용자가 가계 살림 목표를 세우고 달성할 수 있도록 항목별 지출 비율, 예산 대비 지출비율, 목표 달성률 등 다양한 통계를 홈 화면에서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한다.

‘비교가계부’는 사용자가 연령, 가구원수, 월소득, 맞벌이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통계청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슷한 그룹의 항목별 지출 내역과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이다. 다른 가정과의 비교를 통해 가계 소비 패턴이 적정한지 지속적으로 체크해볼 수 있어 효율적인 가계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부가 함께 작성할 수 있는 ‘부부형 가계부’, 동호회원 모두 열람할 수 있는 ‘동호회형 가계부’ 등 ‘공유가계부’ 기능도 눈에 띈다. ‘부부형’은 두 사람의 지출내역을 하나의 가계부로 모아 함께 관리할 수 있어 특히 맞벌이 부부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되며, ‘동호회형’은 모임의 대표가 정리한 지출내역을 다른 멤버들이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인 모임 운영이 가능하다.

‘돈버는 가계부’ 애플리케이션은 통신사 관계없이 안드로이드 OS 4.0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T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쓸 수 있다.

SK텔레콤 임봉호 상품마케팅본부장은 “기존 모바일 가계부의 불편함을 보완해 누구나 쉽게 사용하고 꼼꼼히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돈버는 가계부’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생활에 밀접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