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탈과 엑스사인온 수요 증가, 제품간 시너지 효과 극대화

[아이티데일리] 토마토시스템의 기업용 솔루션이 최근 들어 주목 받고 있다. 그동안 대학 시장을 집중 공략해온 토마토시스템이 기업용 솔루션의 라인업을 갖추면서 시장 영역을 전 산업분야로 확대하고 있는 것. 특히 엔터프라이즈 포털 솔루션과 싱글사인온 제품의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엑스포탈은 그동안 감사원, mg손해보험, 한국스마트카드, 산림청, 대림대, 국방전산정보원, 호서대학교, 계명대학교 등 많은 기업 및 기관에 공급됐으며 최근 인하대학교 학생 포탈시스템 구축과 우정사업정보센터 통합경영관리시스템 재구축 사업에 적용,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엑스포탈은 사용자 맞춤형 포털 솔루션으로 내부 직원의 협업을 위한 전사 포탈형태로 구축돼 개인의 관심 또는 업무 우선순위에 따라 자유롭게 화면 설정이 가능해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별도 모바일 페이지를 개발할 필요 없이 반응형 웹을 지원하며, 이클립스 플러그인을 제공해 개발 생산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엑스포탈은 지난해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을 획득해 공공 정보화 시장에서도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회사측은 “포탈제품과 더불어 SSO솔루션인 ‘엑스사인온(eXSignOn)’도 함께 공급되는 경우가 많다”며 “보안의 취약점을 개선하는 등 통합관리 체계를 구축하는 효과가 큰 제품으로 두 제품간 시너지 효과가 크다”고 주장했다.

‘엑스사인온(eXSignOn)’은 국제 표준 기반 사용자 인증 솔루션으로 자신에게 허가된 모든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단일 로그인 환경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비밀번호관리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시스템 전체 수준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으며, 인증과 계정의 중앙관리가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엑스사인온’은 인하공업전문대학, 메디씨앤씨, 중앙공무원교육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건국대 글로컬 캠퍼스, 제일모직,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SH공사, 해양수산부, 성동구청, 국방전산정보원, 통일부 등에 공급돼 사용되고 있다.

토마토시스템 관계자는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이 기능상의 강점과 더불어 개발기간 단축, 비용절감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제품간의 시너지가 커 신규 고객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들에게도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한편 토마토시스템은 올 3월 HTML5 Canvas기반의 UI솔루션을 출시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