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아름다운 V라인 턱 선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우선, V라인 만드는데 있어 문제가 되는 것은 사각턱, 이중턱, 볼 살 등이며, 사각턱은 뼈의 모양이 사각형처럼 각이 진 경우, 사각 턱 뼈를 축소하는 윤곽성형수술을 받아야 한다.

그러나 대부분은 사각 턱 뼈보다는 귀 밑에 사각 턱 부위를 덮고 있는 저작근의 발달로 사각형의 얼굴이 된 경우가 많다. 이럴 때에는 사각턱 보톡스를 맞으면 해결될 수 있다.

 또한, 이중턱이나 볼 살이 문제라면은 다이어트가 필요하고 유전적으로 이 부위만 유독 살이 있다면 윤곽주사나 이큐스컬프를 받으면 날씬하게 만들 수 있다.

현재, 성형외과, 피부과에서 V라인 턱 선을 만들기 위해 가장 보편적으로 시행하는 시술은 첫 번째는 사각 턱 보톡스이고, 두 번째는 V라인 윤곽주사 세 번째는 울쎄라 V라인 리프팅 네 번째는 실리프팅 다섯 번째는 아큐스컬프 리프팅 등이다.

사각 턱 보톡스는 저작근을 축소시켜 갸름한 턱 선을 만들어주는 효과 탁월하며, 턱 라인 전체에 보톡스를 주사하는 V라인 보톡스는 빠른 효과를 제공한다.

보톡스의 미용적인 효과는 콧볼축소, 입술주름, 눈주름, 이마주름, 미간주름, 물광 보톡스, 더모톡신, 종아리 보톡스, 승모근 보톡스, 팔 근육과 허벅지 근육을 축소시켜주는 보톡스 시술도 가능하며, 여름철에 겨드랑이, 손 발바닥에 땀이 많이 나는 다한증 치료에 적용하면 만족할 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압구정 성형외과 루체아에서는 “사각턱 축소수술을 하기 전에 먼저 턱 보톡스를 약 1~2회 맞아 본 후 효과가 없을 경우 안면윤곽 성형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순서이다. 사각형의 각진 얼굴형은 저작근의 발달로 생긴 원인이 대부분이며, 간단한 턱 보톡스로 사각형의 얼굴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또한, V라인 리프팅을 위해 턱 라인 따라 전체 보톡스를 주사하면 늘어진 피부를 타이트닝시키고 탄력을 강하게 만들어 동안이 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턱끝필러, 무턱필러로 턱 끝의 각을 세우면 훨씬 더 갸름하고 아름다운 V라인의 모양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각턱 보톡스 유지기간은 평균 3~6개월이며, 근육 사용량에 따라 개인차가 있다. 특히 남자 사각턱 보톡스 주사 후 유지기간이 여성보다는 짧다. 사각턱 보톡스의 효과 시기는 빠르면 평균 1주 전후로 발생되며, 보톡스 제품에 따라 효과, 후기, 유기기간, 가격 등이 달라질 수 있다.

보톡스의 종류는 메디톡신, 보툴렉스, 다나에, 제오민, 디스포트, 엘러간 등이며, 이 모든 제품은 보툴리눔 톡신 A형 타입이다. 보톡스는 내성이 생길 수도 있지만 거의 드물어 걱정할 필요는 없으며, 만약 보톡스 내성이 발생할 경우에는 다른 보톡스를 맞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압구정 루체아성형외과 황재홍원장은 “간단한 보톡스 시술도 경험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데, 사각턱 보톡스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주사 전 근육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얼굴형에 알맞게 효과적인 부위를 선택하여 주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근육의 발달 정도에 따라 보톡스 주입하는 양을 다르게 하는 것이 보톡스 시술 테크닉이다. 보톡스 시술 후 특별한 주의사항은 없으나 턱 보톡스 시술 후 주의사항은 문지르지 말고, 껌이나 질기고 딱딱한 음식물을 많이 씹지 않아야 하며, 종아리 보톡스 시술 후 주의사항은 등산이나 계단 오르기, 자전거 타기 등을 되도록 하지 않는 것이 좋다. 고 전했다

또한, 루체아 황원장은 “날씬한 종아리를 만들기 위해 종아리 근육 퇴축술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수술적인 방법을 선택하기 전에 종아리 보톡스를 먼저 맞아본 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종아리 보톡스는 근육 발당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한 쪽에 100유닛 정도 주사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섣불리 근육 퇴축술은 잘못 받을 경우에 노인이 되었을 때 근력부족이 발생할 수 도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