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07
주요뉴스
뉴스홈 > 모바일
LG유플러스, 앱세서리 사업 강화…새로운 생활가치 제공전국 플래그십 매장 앱세서리 판매

   
▲ LG유플러스가 앱세서리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연동된 ‘앱세서리’ 시장이 본격 개화됨에 따라 앱세서리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앱세서리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과 액세서리를 합성한 신조어로 앱과 연동되는 스마트폰 주변 기기를 일컫는다.

LG유플러스는 서울 서초동 플래그십 매장을 시작으로 전국에 플래그십 매장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헬스 ▲레저 ▲생활 등의 영역에서 앱세서리를 우선 출시하는 한편, 점차 고객의 생활가치를 높일 수 있는 품목까지 추가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헬스분야에는 활동시간, 칼로리, 보행거리 등을 측정하는 손목형 피트니스 밴드와 체성분 분석을 통해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체성분 분석기 등이 있다. 피트니스 밴드는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활동량을 확인할 수 있고 보행 외에도 운동 종목을 추가해 소모한 열량을 관리할 수 있다. 특히 한국영양학회의 8천개 요리 데이터를 이용해 대부분의 한국음식과 식사량까지 기록할 수 있다.

레저분야에는 드론과 어군탐지기 등이 있다. 드론은 스마트폰으로 조종과 실시간 스트리밍 및 HD영상 녹화가 가능하다. 스마트기기와 연동해 어군을 찾아내는 휴대용 어군탐지기는 사용자의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 수중 음파탐지기 측정값을 전송해 어군을 확인할 수 있다.

생활분야에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하는 모바일 포토 프린터 ‘포켓포토’와 ‘마이빔’, 아웃도어용 스피커, 안경형 3D모니터 등이 있다.

LG유플러스 송병학 액세서리영업추진팀장은 “데이터 시대가 도래하며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앱세서리 시장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라며 “특히 앱세서리 시장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으로 상생은 물론 고객에게는 새로운 생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