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설계부터 주요 의료 장비 선정 및 관리 등 병원 운영 전반 걸친 컨설팅 진행

▲ (왼쪽부터) 박현구 한국지멘스 헬스케어 대표, 선승훈 대전 선병원 의료원장, 우마로프 오타벡 우즈오토 코리아 부사장

[아이티데일리] 한국지멘스 헬스케어(대표 박현구)는 대전 선병원(원장 선승훈)과 협력해 우즈베키스탄에 병원 설립과 관련한 각종 운영노하우와 의료기기 및 장비를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한국지멘스 헬스케어 박현구 대표와 우즈오토 코리아 우마로프 오타벡 부사장, 대전 선병원 선승훈 의료원장은 지난 1일 오전 대전 선병원에서 우즈베키스탄의 수도 타슈켄트에 우즈오토의 직원건강검진센터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우즈오토는 우즈베키스탄 최대의 국영 자동차 제조사로 2만 명에 달하는 직원이 연 25만대 이상의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로 한국지멘스 헬스케어는 센터 건립을 위한 병원 설계부터 주요 의료 장비 선정 및 관리, 의료진과 간호인력의 교육 등 병원 운영 전반에 걸쳐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우즈베키스탄의 카리모프 대통령은 지난 3월 대선에서 승리한 뒤 첫 해외 공식 방문국으로 한국을 선택할 정도로 한국과의 관계 발전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국지멘스 헬스케어 측은 이번 양해 각서 체결을 계기로 향후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의 민간 의료 협력 및 교류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