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기준 금리 1%대의 저금리 시대가 유지 되면서 많은 돈들이 수익형 부동산으로 유입되고 있는 가운데 수익형 상가와 오피스텔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위례신도시는 강남권 마지막 신도시로 불리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지난 5월 29일에는 대우건설의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 위례신도시 분양 사무소가 정식 오픈 하면서 분양 열기가 한층 더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위례신도시 내의 수익형 부동산 투자처가 관심 키워드로 떠올랐다. 위례신도시 푸르지오 분양에 관심 있는 투자자들은 신도시 내의 수익형 부동산 투자처를 자세히 알아봐야 할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에서 가장 주목 받는 상품은 상가와 오피스텔로, 분양 후 웃돈을 얹어서 다시 팔 정도로 인기가 많다. 한마디로 수익형 부동산 투자처로 안성맞춤으로 평가받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도 주로 역세권이 형성된 지역의 상권이 타 지역 대비 수익성이 좋아 인기가 많다. 위례신도시 내의 역세권 형성 지역 중 2017년 개통되는 우남역이 빠른 상권 형성이 기대되며 더욱 주목받고 있다.

또한, 우남역 인근은 우남 역세권(8호선, 2017년 개통 예정)과 트램 라인(2021년 개통 예정)이 연결되는 지역으로 기존 개통된 분당선 복정역과 한 정거장 차이로 향후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우남역 인근에 위치한 상가들 중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는 위례 신도시 내에서도 우남역과 트램 정거장까지 도보 5분 거리로 더욱 유명하다.

위례 신도시는 상업지율이 약 2%대로 병원 및 학원 등의 근린 생활 시설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현재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상가 지하 1층에는 롯데 슈퍼가 이미 계약을 한 상태다. 배후세대 14,000세대 약 35,000명의 유동인구가 슈퍼 이용을 위해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를 이용하게 되면서 상가 내의 다른 층에 입주하는 병원, 학원, 레스토랑으로의 추가 유입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미 많은 투자자들이 몰려 대부분의 상가 분양이 끝난 상태로 분양에 관심이 있는 추가 투자자들은 빠른 문의가 요구되고 있다.

분양 담당자는 “원활하고 정확한 상담을 위해 전화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분양 문의 02-408-6767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