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한국사람이라면 한번쯤 갑자기 입맛이 없을 때 맛있는 매콤한 음식이 미치도록 생각날 때가 있다.

그게 심지어 한밤중이라면? 그렇다고 그저 그런 야식은 먹기 싫을 때 맵돈을 찾아가면 정답이다.

이미 안산 중앙동 일대에서 맛있는 매운 갈비찜으로 소문난 맵돈의 운영시간은 24시간. 언제든지 시간제약 없이 제대로 된 매콤함을 즐길 수 있다.

좋은 재료가 음식 맛의 90%를 좌우한다는 모토아래 맵돈에서는 오로지 국내산 1등급 생갈비만을 고집한다. 그럼에도 사장님의 발품 노하우로 질 좋은 고기를 저렴하게 공급받고 있어 우선 손님들은 실한 갈비살에, 착한 가격에 두 번 놀란다.

혀가 얼얼해질 정도로 매운 갈비찜과 부드러우면서 촉촉한 계란말이는 그야말로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이 집의 대표메뉴들이다. 갈비찜에 곁들여 나오는 상큼한 무쌈이나 파김치에 고기를 돌돌말아 먹으면 이것 또한 별미가 아닐 수 없다.

갈비찜은 단계별로 ‘순한-약간 매운-보통 매운-아주 매운’맛 4가지 중에서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고소하고 담백한 치즈가 매운맛을 중화시켜주는 ‘치즈 매운생갈비찜’은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만점.

매운맛에 익숙하지 않거나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라면 ‘돼지 생갈비찜’을 선택하면 된다. 달달하면서 짭조름한 감칠맛이 살아있는 갈비찜에 당면까지 넣어먹으면 그야말로 밥도둑이 따로 없을 정도다.   

마지막으로 한잔하고 집에 돌아가기 아쉬운 주당이라면 ‘매운닭발’을 추천한다. 입안에 착 감기는 알싸하고 맛있는 매운맛으로 계속 손이 갈 수 밖에 없는 맵돈의 다크호스 메뉴다.

안산 중앙동맛집 마시찜의 문의는 031-482-9987로 가능하며,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540-5에 위치해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