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경기도의 한 초등학교에서 근무하고 있는 방과후아동요리지도사 A씨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에서 대략 20여 가지의 요리를 배웠다. 하지만 그 중 실제 수업에서 쓸 수 있는 요리는 10여 가지 뿐이었다. 할 수 없이 비슷한 요리를 반복하니 강의를 맡은 지 한 학기도 채 되지 않아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항의가 쏟아졌다. 요즘 A씨는 어디서 아동요리레시피를 구해야 할지 무척 고민이다.

A씨의 사례처럼 요즘 아동요리자격증을 취득하고도 제대로 강의하지 못하는 일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 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센터가 워낙 많다보니 교육 수준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이런 사례가 걱정되어 아동요리지도자 자격증 취득을 고민하고 있는 수강생이라면, 취직 이후 100차시 이상의 엄선된 커리큘럼을 제공받을 수 있는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의 교육 과정을 눈여겨볼 만하다.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는 실무 교육에 중점을 둔 방과후지도사 교육 기관으로, 수강생들의 현장 취업과 강의 활동에 더욱 많은 지원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가 제공하는 100여 가지 이상의 아동요리메뉴는 숫자만 늘린 것이 아니라 교육의 질을 엄격하게 평가받아 엄선된 것들이다. 14년 동안 아동요리교실에서 인기 있었던 메뉴를 분석하고 트렌드에 맞추어 끊임없이 업데이트 한다. 브라우니와 티라미수 등 아동베이킹 수업과 클레이 활동까지 겸하여 아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이는 인기만큼이나 높은 경쟁률을 자랑하는 아동요리수업 시장에서 차별성을 지닐 수 있는 무기로, 취업을 생각하는 수강생들에게 무척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가 단순히 아동요리메뉴만 제공하는 것은 아니다. 교육청 추천 초등교과 연계도서를 활용하여 선생님 본인의 커리어를 위한 소양교육도 꾸준히 시행한다. 철저한 교과연계 아동요리 프로그램으로 학습효과도 놓치지 않아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높다. 학부모들의 호응이 아동요리지도사 계약연장의 가장 중요한 요소임은 당연한 사실이다.

취직 이후의 수익까지 생각하는 수준 높은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은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http://me2.do/GcgmkvEp)에서 수강 신청 가능하다. 직접 교육 수준을 가늠하고 싶다면, 해당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샘플 강의를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