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서양인들의 경우 예쁘게 각진 얼굴형을 미인으로 꼽게 되는 경우가 많지만 우리나라 같은 동양의 경우 갸름한 브이라인의 얼굴형을 미인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 보니 우리나라의 경우 각진 얼굴 이나 툭 튀어나온 광대 콤플렉스로 일상생활에서 고통을 받고 괴로워하는 이들도 많고, 그러한 콤플렉스를 탈출하기 위해 광대축소술에 대해 알아보고 고려하고 있는 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자연스러운 얼굴형을 위해서는 단순히 튀어나온 광대부분만을 제거해 버리면 된다 생각하는 경향이 많은데, 얼굴의 신경 손상을 고려하며 정면에서 보이는 부분뿐만 아니라 측면에서 봤을 때의 튀어나와 있는 부분까지도 정교하게 교정해 줘야 성공한 광대축소술로 아름다운 얼굴라인이 만들어 지는 법이다.

돌출된 광대, 각진 턱이 남성미의 한 몫을 해왔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갸름하고 매끄러운 얼굴형을 선호하는 시대가 오면서 남성들 또한 돌출된 광대를 매끈하고 갸름한 얼굴라인으로 개선하기 위해 광대축소술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데, 그 중 입체감과 볼륨감을 동시에 살릴 수 있는 3D 광대축소술이 인기다.

수술 전 촬영영역이 확장된 3D-CT를 통해 윤곽구조를 정확히 파악하고 충분한 임상경험과 미적 감각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가 완벽한 수술계획을 세운 후, 수술 전부터 수술 후 회복까지 직접 책임져야만 ​만족스러운 광대축소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광대축소술 시 가장 중요한 점은 광대뼈를 이상적인 위치로 이동한 뒤, 견고하게 고정하는 것인데, 광대뼈 고정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다면 광대뼈가 아래로 처지면서 광대부위가 함몰 되거나 볼 처짐이 생길 수도 있고, 음식을 씹을 때 통증을 느끼거나 소리가 나는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견고하게 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광대축소술 잘하는 곳이나 전문 성형외과에서는 최고 품질의 플레이트, 와이어 또는 녹는 플레이트로 절골된 광대뼈를 확실하게 이중 완전 고정하여 부정유합, 불유합등의 부작용을 최소화 하고 있으며 광대축소 효과와 안전성을 모두 고려한 예쁜 얼굴라인을 만드는 효과까지 함께 얻을 수 있다.

광대축소술 시 환자의 얼굴형과 턱 라인을 모두 고려하여 정면, 45도, 측면의 입체감을 모두 살려 개인에게 최적화된 아름다운 얼굴 윤곽을 완성한다면 얼굴이 작아지면서 상대적으로 또렷해지는 이목구비 효과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해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광대축소술 병원 유니크성형외과 이준혁 원장은 “광대축소술 전문 병원에서는 어느 특정 부위 한군데만 보는 것이 아니라 조금 더 멀리서 전체적인 이미지를 고려하며 그에 맞는 이미지가 만들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며 각자의 얼굴에 맞는 가장 이상적인 비율을 생각하며 광대축소술을 계획하고 실행한다. 부작용 없고 성공적인 광대축소술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전체적으로 조화가 이루어지는 얼굴을 만드는 것과 숙련된 전문의의 실력이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