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아직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도 전에 폭염 주의보가 내리고 있는 요즘은 바야흐로 여름이다. 인체는 외부 온도가 1도씩 상승할 때마다 10%씩 피지가 증가한다. 두피도 외부의 온도와 습도에 민감하게 반응하기는 마찬가지이다.

이렇게 기온이 상승되게 되면 지성두피인 사람들은 더욱더 예민해지기 마련이다. 점점 과도해지는 피지 덕에 감아도 금방 기름져 보이는 머리카락과 그로 인해 발생되는 불쾌한 냄새 때문에 주변 사람들의 눈치를 보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이런 타입의 사람들에게 여름철 두피관리를 위한 지성두피샴푸는 어떤 것이 있을까?

우선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를 제때 제거하지 않으면 지루성 두피염의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깔끔하게 피지를 제거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 첫 번째이다. 

흔히 생각하기에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면 무조건 뽀득하게 닦아 내는 것만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이렇게 억지로 피지를 제거하게 되면 두피가 건조해진 것을 보호하기 위해 전보다 더 많은 피지를 분출하게 된다.

따라서 유분 제거에만 신경을 쓸 것이 아니라 오히려 수분을 공급해주게 되면 두피를 보호하는 또 다른 보호막이 있기 때문에 피지 분비를 줄이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지성두피를 관리하는 제일 첫 번째 방법은 이와 같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또한 신체의 피부조직 중에서 세정제의 성분을 가장 빠르게 흡수하므로 유해한 화학성분이 들어있는 샴푸는 두피를 자극하여 피지나 트러블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다.

따라서 모공을 막고, 두피를 자극하는 실리콘이나 석유계 계면활성제, 파라벤 등의 합성 화학성분이 배제된 천연샴푸를 사용해야 하는 것이 최선이다.

럭셔리 헤어 제품 브랜드인 레오놀그렐의 뱅 떼에스(200ml, 57,000원)는 하루 종일 보송보송하고 산뜻한 두피를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기름지고 끈적한 두피를 가진 지성두피의 여름철 두피관리로 안성맞춤인 샴푸이다.

문제성 두피와 모발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레오놀그렐의 샴푸들은 47년 전통의 프랑스 제품으로 고객들의 재 구매가 높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가격대가 높기는 하나 지성두피에 확실한 솔루션이 될 수 있는 샴푸로 올 여름 강력 추천하는 샴푸이다.
자세한 사항은 레오놀그렐 홈페이지 (www.leonorgreyl.co.kr)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