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지방투자자들의 수도권 미분양아파트 할인에 관심을 보이며 원정투자가 늘고 있어 강남일대, 송파 분당 보다는 강북으로 투자 지역의 범위가 넓어졌다. 요즘 전셋집 구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보다 어렵다는 말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내집 마련을 위한 실수요자와 가수요까지 합세해서 서울 경기 수도권 미분양아파트 중대형아파트가 급속도로 소진되고 있다.

▶중대형 미분양 ‘일산자이아파트’
GS건설이 공급하는 고양시 식사지구에 분양 중인 ‘일산자이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30층, 43개동, 총4683가구, 일산자이1단지, 2단지, 4단지로 구성됐으며, 구)51평, 59평, 74평, 83평 애프터리빙 일부 해지 세대에 한하여 할인분양 중이다. 현재 투자자와 실수요자가 몰려 조기 마감평형도 있으며 잔여세대에 한해 선착순 계약 중에 있다.

▶할인분양 조건
일산자이 할인 분양 조건은 20% 할인, 대출50% 이자지원 20개월 연 4% 혜택으로 구)59평형이 분양가 대비 2억원 할인되고 있다. 최근 분양가 10%를 3년 잔금유예 추가 조건되어 실입주금 1억2천~2억원대 입주가 가능해져 초기 실입주금과 대출이자에 대한 부담도 줄어들었다. 향후 시세차익까지도 기대해볼 수 있는 곳으로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일산식사자이 명문학군
일산의 강남 8학군이라 불리기도하며 고양국제고를 비롯해 저현고, 중학교 1곳, 초등학교 2곳을 비롯해 추가로 2단지 옆에 혁신 중학교 및 초등학교가 설립될 예정이어서 교육 프리미엄 가치가 아파트 상승의 요인이 되는 미래가치가 있는 곳이다.

‘일산자이’는 호텔 수준급의 고급인테리어가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인근에 교통, 편의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인천•경기뿐만 아니라 서울 지역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아파트이기도 하다.

교통은 일산IC, 고양IC가 가깝고, 제2자유로와 최근 용산역까지 개통된 경의선 복선전철이 백마역, 풍산역과 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의 이용도 편해 사통팔달의 교통망도 갖추고 있으며 광역급행버스(M버스)도 운영 중이다. 또한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가 개통되면 일산에서 강남까지 20분대로 출퇴근이 가능하다. 최근 신분당선 연장선 개통 여부를 국토교통부에서 검토 단계에 있어 식사지구 위시티 일산자이의 미래가치가 높아질 전망이다.

일산자이는 커뮤니티 시설인 ‘자이안센타’도 3개의 단지마다 있어 자랑거리다.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사우나 등을 갖추고 있어 입주민들에게 운동, 문화, 레저 등 다양한 문화, 여가 혜택을 제공한다.

일산자이는 훌륭한 단지조경을 갖추고 있으며 100년 이상의 적송 1500그루를 포함해 명품 소나무 2200여 그루가 식재돼 마치 오래된 소나무 공원에 온 듯한 느낌을 받도록 꾸몄다.

주변에는 동국대병원이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다. 또한 국립암센터 등이 있으며, 일산아람누리 아트홀,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고양시청, 일산킨텍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일산자이가 인근 파주, 고양, 일산미분양 아파트인 일산두산위브더제니스, 일산요진와이시티, 일산위시티블루밍, 일산아이파크 또는 새로 분양하는 한화 꿈에그린 등과 비교해서 쾌적한 거주의 명작으로 불리며 이미 일산의 부촌으로 입소문이 나 있다”고 전했다.

‘일산식사동자이’아파트는 실제 거주 세대를 방문하기 때문에 사전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1666-527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