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계속되는 전세가 상승에 4월부터 시행된 분양가상한제 폐지로 인해 신규아파트의 분양가 상승이 시작되면서 분양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각광을 받고 있다. 이중 동작구 상도동 일대에 들어서는 ‘상도 스타리움’ 아파트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서울지역의 경우 알짜 단지로 평가 받는 분양현장마다 수요자들이 몰려들며 성황을 이루고 있다. 특히 가격경쟁력이 뛰어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들의 경우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어지는 상황이다.

서울 동작구 상도동 일대에 총 2,300세대 랜드마크급 프리미엄 시티로 들어설 ‘상도 스타리움’이 대표적이다.
 
상도 스타리움은 단지 앞에 7호선 장승배기역이 있어 역세권 프리미엄 또한 기대 할 수 있으며, 세대 대부분이 전용 85㎡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돼 더욱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지역주택조합사업의 특성상 저렴한 분양가인 3.3㎡당 1,500만 원대로 주변 시세대비 1억5천만 원 정도 저렴한 수준이다.

교통환경 또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노들길 등이 인접해 여의도나 강남으로 출·퇴근이 수월하고 경전철 서부선 (장승배기~새절)을 서울대까지 연장하는 방안이 확정되면서 경전철 최대 수혜 역 중 하나인 장승배기역의 미래가치를 예상할 수 있다. 여기에 기존의 막혀 있던 지하철 서초역과 내방역 사이에 장재터널이 올해 착공하면 방배역으로 우회하지 않고 서초대로를 거쳐 테헤란로까지 일직선 통행이 가능하다.

동작구 종합행정타운과 더불어 노량진, 사당, 이수 지역 등 역세권의 상업 기능 확대 방안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높은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또한, 단지 주변에는 롯데백화점, 노량진수산시장, 한강시민공원 등 탄탄한 생활 인프라가 구축돼 있고 관악산, 보라매공원, 국사봉 산책로 등이 가까워 여유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다.

교육여건도 좋다. 상도초등, 장승중, 국사봉중, 숭의여고, 성남고 등이 가깝고 고교선택제로 세화고, 세화여고, 반포고, 영동고, 경기고 등 강남 8학군으로도 통학 가능하다. 이 외에도 숭실대, 중앙대, 서울대는 물론 노량진학원가와 인접해 있다.

상도 스타리움 단지 내에는 동작구 최초로 약 22,000㎡ 규모의 대형 할인마트와 워터파크를 비롯해 캠핑장, 바비큐가든 등의 레저시설이 들어서고,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사우나, 키즈카페, 게스트하우스, 카페테리아, 소형 도서관, 유치원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갖춰진다.

한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신규 조합원 자격조건이 있으니 꼭 전화문의 후 모델하우스로 방문해야한다.

상도 스타리움 아파트는 선착순으로 동·호수를 지정하고 있으며, 조합원모집 또한 마감단계에 있어 서두를수록 좋은 동·호수 선점에 유리하다. 문의: 02-6006-4745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