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아탈라 클라우드 보안 라인업 강화

 

[아이티데일리] 한국HP(대표 함기호)는 기존 HP 아탈라 데이터 보안 제품 라인업을 업데이트해 데이터 센트릭 기술을 강화한 새로운 HP 클라우드 사용자 접근 제어 플랫폼(HP CASPP)을 28일 발표했다. 

HP CASPP는 아탈라 정보 보호 및 제어 제품에 데이터 자동 분류 일관된 암호화 기능을 통합한 플랫폼이다.

HP가 이번에 출시한 솔루션은 클라우드 액세스 브로커 업체인 아달롬과의 제휴를 통해 한층 강화된 클라우드 보안 모니터링 기능, 규정 준수, 제어 기능을 라인업에 추가로 포함시켰다. 

HP CASPP는 데이터가 휴면 모드이거나 이동 중 또는 데이터를 사용 중일 때에도 지속적으로 데이터 보호 기능을 지원한다.

기업들은 클라우드 및 플랫폼 간 정보를 이동시킬 때 파일을 자동으로 암호화하는 보안 솔루션을 통해 위험 요소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보안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으로의 이동을 촉진할 수 있다.

또 이 플랫폼은 데이터 보안을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관리 및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기업은 이를 통해 사용자, 데이터, 접속 및 활동에 대한 가시성을 얻을 수 있다.

신용카드·결제업계의 데이터와 같이 중요한 데이터에 대한 보안이 가능하며,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데이터 익명화 및 위험 요소 최소화에 필요한 데이터 보호 기능도 제공한다.

아울러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는 데이터 센트릭 보안을 확대해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보안에 필요한 유연하고 간섭 없는 배치 옵션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신용카드사들이 특정 카드 사용자의 소비 패턴에서 벗어난 거래 형태를 막는 방식처럼 클라우드 액세스 브로커 기술을 활용해 의심스러운 행동을 실시간으로 차단할 수 있다.

이러한 정보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으로 전환할 때 사용자의 행동과 민감한 데이터에 대한 보안을 우려하는 기업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박진성 한국HP 엔터프라이즈 ESP 총괄 이사는 “HP는 HP 볼티지 시큐어메일, HP 볼티지 시큐어데이터 등을 출시해 고객들이 민감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데이터 센트릭 보안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