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보톡스, 필러, 스컬트라, 실리프팅, 울쎄라 등 간단한 쁘띠성형이 각광을 받고 있다. 쁘띠성형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시술이 간단하고 비용이 저렴하며 효과는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크게 떨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특히 사각턱보톡스, 주름보톡스, 종아리보톡스, 코필러, 팔자필러, 이마필러 와 같은 쁘띠성형은 젊은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접해본 시술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시술들은 간단한 대신 사용하는 제품의 확인이 매우 중요하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의 동안성형센터 오일영 원장은 보톡스, 필러 시술 시 주의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조언했다.

국내에서 사용 중인 안전한 보톡스 제품으로는 국내산 메디톡신, 보튤렉스, 나보타 등이 있고 대표적인 수입제품으로는 엘러건 보톡스가 있다.

종아리보톡스의 경우 근육의 양이 크기 때문에 보톡스 효과와 보톡스 기간이 충분히 보장이 되려면 사용하는 양이 중요하다. 종아리의 경우 적어도 한쪽당 100유니트의 보톡스가 시술되어야 효과가 있다. 그리고 보톡스의 경우 바로 보톡스 분말가루와 생리식염수를 섞어서 사용해야 염증 등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 그러므로 시술 당시 반드시 눈앞에서 새 제품을 개봉하고 섞는 과정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각턱보톡스의 경우 50유니트 정도의 양이면 양쪽 저작근을 충분히 마비시킬 수 있으므로 시중에 나와 있는 50유니트의 보톡스병을 개봉하는 것을 꼭 확인해야 한다.

온라인상 지나치게 저렴한 보톡스 가격의 경우 정품정량의 사용을 의심해 봐야 한다. 왜냐하면 병원에 입고되는 보톡스나 필러의 가격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너무 지나치게 저렴한 보톡스 시술비용은 무언가 문제가 있다고 볼 수 있다. 코필러, 팔자필러, 이마필러의 경우에도 반드시 정품사용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