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올해도 어김없이 미니스커트, 숏팬츠 등의 하의실종룩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이에 따라 단순히 체중을 빼는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바디라인을 예쁘게 만들어주는 체형관리 시술이 각광받고 있다.

그 중 단시간에 효과를 볼 수 있고, 비용 대비 만족도가 높은 시술로 ‘종아리 보톡스’ 와 ‘종아리시술, 일명 종알주사’가 인기를 얻고 있다. 울퉁불퉁 닭다리 같은 종아리에서 벗어나 늘씬하고 길어 보이는 다리 각선미를 뽐내고 싶은 이들을 위해 효과적인 종아리주사 시술 방법을 소개한다.

운동해도 잘 빠지지 않는 복합형 종아리에 효과적인 ‘종아리보톡스’와 ‘종알주사’

종아리의 근육은 운동을 할수록 커지고 지방이 잘 빠지지 않아 식이조절이나 운동으로 빼기가 어려운 부위 중의 하나이다.

종아리보톡스는 비대해진 종아리 근육에 보톡스를 통해 근육을 퇴축 시켜 울룩불룩하게 튀어나온 종아리 라인을 매끈하게 하는 시술이다. 선천적, 혹은 후천적으로 과도하게 발달된 종아리 근육에 효과를 보이며, 자연스러운 근육 손실을 유도해 다리 라인을 매끄럽게 정리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지방과 노폐물을 분해하는 용액의 조합으로 종알주사를 고려해 볼 수도 있다. 한국여성의 대부분은 근육과 함께 지방이 있는 복합형 종아리 형이 많은데, 종알주사는 종아리의 근육과 지방을 함께 제거해서 보다 매끈하고 날씬한 다리라인을 연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시술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들 시술은 약 1~2개월 정도가 지나면 종아리가 눈에 띄게 매끈하고 가늘게 보이는 효과가 나타나며, 시술이 간편하고 수술적인 요법에 비해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의 위험이 적어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시술에 속한다.

서울대입구 피부과 라마르서울대점(서울대입구역점) 이병훈 원장은 “종아리가 두꺼운 이들의 경우, 단순 지방만 있거나 근육만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지방과 근육이 함께 발달한 복합형 종아리가 많다”며, “이런 경우 종알주사를 이용하면 지방의 분해를 돕고 근육의 축소 효과까지 더해져 보다 만족스러운 몸매로 여성미를 더욱 강조할 수 있다”고 전했다.

종아리보톡스나 종알주사는 별도의 마취가 없거나 연고마취로 진행될 정도로 통증에 대한 염려도 없고 안정적이며, 6개월~10개월 정도까지 효과가 유지된다. 또 주기적으로 리터치 시술을 받아주면 효과가 더 길게 유지 될 수 있다. 시술 후에는 일상생활을 하는데 큰 무리가 없어 바쁜 직장인에게도 적합하다.

이병훈 원장은 “시술직후 멍, 붓기 등이 생길 수 있으며, 하루 이틀 정도는 음주를 삼가고, 약 2주 정도는 무리한 운동이나 찜질방, 고온 노출을 피하는 것이 좋다. 종아리 근육과 지방에 따른 약물의 양과 주사의 깊이 등을 잘 조절해야 울퉁불퉁하지 않은 라인이 만들어 질 수 있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을 통한 시술이 권장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