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지난해 대학입학 수학능력시험은 이른 바 물수능 논란을 겪으며 변별력을 잃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나치게 쉬운 난이도에 의해 만점자 비율이 높아지고 상위권 학생들의 경쟁도 치열해지면서 대입에 혼선을 초래했기 때문.

특히 수능시험 난이도가 쉽게 출제되어 상위권 학생들이 다수 몰리면서 고득점을 받고도 대입에 실패하는 사례가 잇따라 발생하기도 했다. 상위권에서 학생들의 지원 전략 실패, 경쟁률 심화 등의 요인 때문이다.

이들 중 일부는 다시 한 번 꿈에 도전하기 위해 심기일전하며 재수 계획을 세우기도 한다. 실제로 일부 재수생들은 재수학원 등록을 통해 상위권에서의 경쟁률을 키우기 위해 절치부심하기도 한다. 올해 수능은 지난해 물수능 논란을 피하기 위해 체감 난이도가 다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재수학원에서의 학업 능률 향상이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목동종로학원 관계자는 "수능 상위권 점수를 받고도 지원한 대학 입시에 실패하는 등 쓰라린 경험을 겪은 재수생들이 재수학원으로 몰리고 있다."며 "독학으로 하여 지난해 실패를 재차 경험하기보다는 재수학원을 통해 체계적인 학습 스케쥴을 구상하여 대입 성공을 누리기 위함이다."라고 전했다.

목동종로학원은 설립 이래 오랜 기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맞춤형 학업 스케쥴을 구상하고 있다. 목동종로학원은 서울대 출신의 우수한 강사진을 통해 수능 경향 및 변화에 신속히 대처하고 있다. 목동종로학원의 이러한 장점은 재수생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목동종로학원 강사진들은 최적의 학습 콘텐츠 제공 및 최상의 강의 환경을 제공하여 재수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입시전략에서도 입시전문가 소속 전문가들이 1:1 상담에 나서며 가장 효율적이고 성공적인 입시 전략을 제공하고 있다.

목동종로학원 관계자는 "재수학원에 등록할 경우 가장 우려하는 것은 학원 내 다른 재수생들과 어울려 지냄으로써 학업에 대한 목표 의식이 흐려지고 각오가 무뎌질 수 있다는 점"이라며 "목동종로학원은 철저한 면학 분위기 속에서 우수한 학생들을 위주로 선별하여 성공적인 재수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