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지역주택조합아파트란 무주택자의 주택마련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로,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시행사가 조합 측이기 때문에 가격경쟁력이 뛰어나다. 이런 이유로 조합원 모집이 조기에 마감되고 일반 분양에서도 가격우위를 점해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건설사들이 민간분양 물량의 분양가를 올리려는 움직임이 가시화된데다, 수도권의 경우 전세난을 피해 집을 구입하자고 하는 수요자들이 늘면서 집값 역시 오를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번 달부터 분양가상한제가 폐지되면서 내 집 마련을 준비하는 실수요자들의 근심이 깊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서울 외곽 수도권의 신규분양 아파트로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분양가 부담을 낮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현상 속에 눈 여겨 볼만한 아파트가 경기도 남양주 덕소 한강변에 자리한 ‘덕소 한강 명품아파트’다. 이 아파트는 최근 조합원 모집에 나섰다.

‘덕소 한강 명품 아파트’는 조합원 모집이 완료 된 후 조합원들의 참여 하에 국내 도급순위 10위 안의 1군 건설사만을 대상으로 공개입찰을 진행하고, 시공비를 낮춰 조합원들의 이익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덕소 한강 명품아파트’는 한강조망이 가능한 남양주시 와부읍 덕소리 560-9번지 일원에 지하 2층, 지상 45~41층 3개 동 422세대가 들어선다.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59∙74∙84㎡ 등 중소형 위주로만 구성될 예정이라 더욱 실속 있다.

특히 덕소 IC~강일IC간 거리가 4㎞에 불과하고, 강남까지 2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다. 경춘선과 지하철 7호선, 1호선과 교차하는 경의중앙선 덕소역과 직선거리가 300m이기 때문에 역세권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강남역에서 잠실까지 직통으로 연결되는 광역버스 정류장이 단지주변과 인접해 있다.

단지 인근에는 덕소고, 덕소초, 와부중, 와부초 등 덕소의 명문학군이 자리잡고 있고, 롯데마트와 농협하나로마트, 은행, 병원, 관공서 같은 생활편의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전망과 미사리조정경기장도 단지의 가치를 높여준다.

모든 세대에는 일괄소등 및 가스밸브 차단스위치와 대기전력 콘센트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또한 전열환기시스템, 난방온도 각실 제어시스템, 중앙정수 시스템을 도입해 건강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이 외에도 무인경비∙주차관리∙주차장 비상콜∙현관 및 거실 보안감지기 시스템을 설치해 입주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원격검침시스템으로 전기와 수도 가스용량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덕소 한강 명품아파트 조합원 관련 문의는 전화(1899-788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