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학생, 학부모들이 SAT〮ACT학원을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일까? SAT〮ACT학원에 대해 잘 모르는 학생들은 유명세가 높은 곳, 수강료가 저렴한 곳, 명문대 출신 강사가 많은 곳 등을 선택한다. 하지만 이렇게 학원이 가지고 있는 장점만 보고 학원을 선택했다가는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좋은 SAT〮ACT학원에 없어야 할 유해요소를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강남에 위치한 SAT〮ACT전문학원 PSU에듀센터는 장점만 강조하는 다른 학원들과는 다른 5無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5無 정책이란 좋은 학원이라면 가지고 있어서는 안 되는 유해요소 다섯 가지를 철저하게 배제하는 정책을 의미한다.

5無 정책의 첫 번째 요소는 바로 '학원 근처에 유해시설 없애기'다. 학생들이 아무리 SAT〮ACT시험 공부에만 매진하겠다고 다짐해도 주변에 유해시설이 많으면 현혹 당하기 십상이다. 맹모삼천지교라는 옛 성어만 봐도 학원 주변의 환경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 수 있다. 대치동 휘문고등학교 정문에 위치한 PSU에듀센터 본원은 '유해시설 청정지역'으로 주변에 명문 중, 고등학교, 유명 학원만 있어 학생들이 오직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다.

두 번째 요소는 '과도한 수업료 정책 폐지'다. PSU에듀센터는 최근 3년간 고액 학원의 대명사였던 SAT학원비의 기준을 완벽히 무너뜨리고 '교육청 수업료 책정 기준'에 부합하는 합리적 수준의 수강료에 고품질 특강을 제공하고 있다.

5無 정책의 세 번째 요소는 '조교 또는 조교급 강사 채용 금지'다. 일부 학원의 경우 SAT〮ACT 전문강사를 구하기 어려워 한 명의 강사 대신 유학생 조교 또는 조교급 강사를 채용해 품질이 형편없는 특강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다. 전문 SAT〮ACT학원 PSU에듀센터는 강의 경력, 전문성 등이 철저하게 검증된 강사만을 채용하여 모든 강의 품질이 최상급을 유지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한다.

네 번째 요소는 '모의고사로 때우기 식의 특강 제로 정책'이다. 물론 SAT〮ACT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이라면 모의고사 문제를 되도록 많이 풀어보아야 한다. 하지만 정규 강의 대신 모의고사만 실시하고, 그에 대한 해설조차 제공하지 않는 건 학생들을 위한 수업이라고 볼 수 없다. PSU에듀센터는 정규 수업시간이 아닌 별도 시간에 모의고사를 실시하며, 그에 대한 질문 및 풀이시간을 가져 학생들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준다.

5無 정책의 마지막 요소는 바로 '수업시간을 지키지 않는 강사 OUT 제도'다. 수업시간은 강사와 학생이 서로 약속한 시간이며 이를 지키는 것은 아주 기본 중의 기본이다. 기본도 지키지 않는 강사에게서 나오는 수업 품질이 어떨지는 굳이 눈으로 확인하지 않아도 알 수 있다. PSU에듀센터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 강사들이 지켜야 할 규칙을 만들고 이를 어길 시 강력한 제제조치를 취하는 등 학생 보호를 최우선에 두고 있다.

지난 25일부터 '5無 정책 여름특강'을 실시해 온 PSU에듀센터의 한 관계자는 "5無 정책을 시행하게 된 이유는 본원을 찾는 학생, 학부모들과 두터운 신뢰관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다. 이는 또한 공부에 방해되는 요소들을 완벽히 제거함으로써 학생들의 집중력과 성적을 큰 폭으로 상승시키는 기폭제로써 작용할 것이다"고 전했다.
 
PSU에듀센터가 제공하는 '5無 정책 여름특강'은 7월 27일까지 총 10차에 걸쳐 진행된다. SAT, ACT, 토플, 단과 등 모든 특강은 월요일마다 개강하므로 학생들의 상황과 일정에 맞춰 수강 시작일을 선택할 수 있다. '5無 정책 여름특강' 관련 설명회는 오는 6월 6일과 13일 토요일 오후 2시에 PSU에듀센터 본관에서 진행된다. 설명회 문의 및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http://psuedu.org/) 또는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angnamSAT)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