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여름이 다가오면서 짧은 치마나 바지를 입기 위한 여성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는데, 특히 O형 자 다리나, X형자 다리 등의 휜다리로 인해 외형적 모습이 좋지 않아서 긴 바지를 입는 여성들의 고민이 늘고 있어 정확하고 빠른 휜다리 치료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성인이 되기 전에는 휜다리에 대해서 크게 신경 쓰지 않다가 성인이 되면서 증상을 알게 되는 경우가 많고, 신체불균형이 휜다리로 인해서 생기게 된 것인지 궁금해하는 환자도 많다.

휜다리 교정은 고관절 문제 외에도 방치할 경우 뼈의 변형도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데, 가장 큰 문제는 골반과 다리를 연결하는 고관절이 안쪽으로 돌아가 있는 것이다.

실제로 다리가 휘는 증상만으로도 여러 가지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 퇴행성 관절염이나 무릎 통증, 요통, 골반 변형 등 휜다리로 인해 새로운 질병이 생기기전에 치료받고 교정하는 것이 좋다.

또한 휜다리는 보통 남성보다 여성에게 자주 발생하는 편이고 하이힐의 장시간 착용으로 인한 관절의 무리, 운동부족으로 인한 근육 불균형, 폐경으로 인한 연골 약화, 장시간의 가사 노동 등에 의해서 흔하게 발생하기도 한다.

이런 휜다리를 예방하기 위해선 장시간 앉아서 하는 생활이나 쪼그려서 앉고 다리를 꼬아서 앉는 습관을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신체불균형의 여부를 파악하여 체형교정 병원에서의 치료가 중요하다.

체형교정 한의원 돈암 ‘포바즈 한의원’ 양희권 원장은 “휜다리와 체형교정의 연관성이 굉장히 높다”며 “체형교정 치료를 통해 궁극적으로 휜다리, 척추측만증, 안면비대칭 등 여러 질환의 치료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포바즈 한의원에서는 포바즈핏, 포바즈테라피, 아대인솔 치료프로그램 등 다양한 치료법을 통해 환자유형별 치료로 부작용 및 후유증을 줄임으로써 안전하게 휜다리 치료를 받을 수 있어 휜다리 환자 및 체형교정이 필요한 이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