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여름이 다가오면서 몸매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꾸준한 운동과 적절한 식이요법으로 살을 빼는 것이 가장 좋지만 체질적으로 살이 잘 빠지지 않거나 팔뚝, 종아리살, 허벅지살, 뱃살, 옆구리살 등 군살의 경우에는 살을 빼는 것이 여의치 않다.

살을 빼기 위한 시술로는 지방흡입이나 지방분해주사가 대표적인데 지방흡입은 단시간에 효과를 보지만 요요현상과 수술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으로 꺼리는 경우가 많다.

지방분해주사의 경우 피피시, 엘엘디, 카복시 등 여러 종류의 시술이 있는데 일부 시술에서 통증, 붓기, 멍이 크게 생기고 심지어는 어지러움증 같은 부작용이 나타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반해 시술 후 붓기, 붉어짐이 없고 빠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팻(FAT)주사’가 주목을 받고 있다. 팻주사는 Fat Atrophy Technique의 약자로 지방을 분해하는 주사이다.

팻주사는 가장 작은 주사바늘로 주사를 놓기 때문에 연고마취가 필요 없을 정도로 통증이 적다. 시술 시간은 5-10분 정도로 간단하며, 시술 후 샤워를 해도 된다.

팻주사는 시술 후 붓기, 붉어짐이 없어 종아리나 팔뚝살에 주사를 맞고 바로 민소매나, 짧은 바지를 입을 수 있는 유일한 비만주사로, 비용까지 저렴해으며, 직장인들에게나 특히 학생들에게도 호응이 좋다. 기존의 지방분해주사와 달리 비용이 어지러움, 두통 같은 부작용이 없고 2-3회 만 해도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강남역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 원장은 “비만주사 시술 시, 운동과 식이 조절을 병행 하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팻주사는 간단한 시술이긴 하지만 경험 많고 믿을 수 있는 의료진을 만나서 시술 받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