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중앙화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계획도 밝혀

▲ 제니스 솔루션 패키지 이미지

[아이티데일리] 페이퍼리스 솔루션 전문기업 제니스에스티(대표 명유진)는 자사 통합 콘텐츠관리 시스템 ‘제니스ECM 3.0’과 문자인식 및 문서변환 솔루션 ‘써처블PDF 2.0’이 각각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으로부터 GS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제니스ECM 3.0’은 기업의 중요한 디지털 자산인 오피스 문서, 도면,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의 라이프사이클을 중앙 집중해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HTML5 기반 UI와 완벽히 독립된 멀티테넌트(multi-tenant) 구성으로 기업 직접 설치(on-premise)와 클라우드를 모두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 ECM 플랫폼 이다.

‘써처블PDF 2.0’은 스캔 문서의 내용 전체를 OCR하고 내용 검색이 가능한 PDF로 변환해 주는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기존 스캔문서들을 활용하고 검색하는 경우 파일명 등 일부 정보만을 검색할 수 있었던 것에 비해 스캔 문서도 본문 내용을 자동으로 검색하여 문서를 찾을 수 있기 때문에 문서 관련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명유진 제니스에스티 대표는 “클라우드컴퓨팅발전법 제정에 따라 공공기관 대상의 전자문서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과 중소기업의 전자문서 관리 이슈에 대응하기 위해 문서중앙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