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따뜻했던 날씨가 더워지면서 아름다운 섬 거제도의 가볼만한 곳들은 여행자들로 바글거리기 시작했다. 거제도의 여행코스는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는 실내보다 자연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외부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많다. 특히 바람의 언덕이나 소매물도, 장사도 같이 드라마로 한 번 더 주목받은 곳은 포토명소로 더 유명세를 타서 거제도의 아름다움을 더욱 드러내고 있다.

이러한 거제도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먹거리인데, 그 중에서도 더워지는 요즘의 날씨에 어울리는 시원하고 입맛을 돋궈주는 웰빙메뉴, ‘힐링 한방물회’로 거제도맛집 티파니횟집이 주목을 받고 있다.

물회는 배에서 끼니를 간소하게 해결하려 만들어진 음식이지만, 지금은 별미이면서도 몸에 좋은 재료들을 이용한 고급끼니로 탈바꿈하는 추세이다.

물회는 각 지역마다 지방색이 녹아있고 특별히 어디가 더 맛있다고 말하기에 재료가 평이한  메뉴였는데, 전국5대물회 중 하나인 한방물회는 육수부터가 독특하고 웰빙시대의 흐름에 맞는 건강음식으로 여행자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한방물회를 개발한 티파니횟집은 수조관리 등 위생관리가 철저한 거제도 횟집 중 한곳으로 유명한데, 진선도 대표는 거제도관광협회 회장을 역임하여 거제도의 맛과 아름다움을 알리는데 오랫동안 노력해왔다. 진선도 대표는 "거제도에서 나는 해산물과 재료들로 건강과 맛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위해 한의사의 자문까지 받아 한방물회를 개발했다."고 전했다.

티파니의 힐링 한방물회는 이름처럼 한방약재를 이용해 육수를 만드는 과정에서 한방물회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한방약재로도 많이 쓰이는 느릅나무와 녹각이 대추와 표고버섯, 다시마와 함께 한방육수의 베이스로 이용된다.

설탕조미료 대신 직접 농사지은 매실과 쇠비름을 사용하여 먹는 이들의 건강을 생각한 것에서 사장님의 음식철학을 짐작할 수 있다. 손도 많이 가고, 가격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기에 요즘 시대에 쉽지 않은 재료선정이다. 부드러운 감칠맛을 위해 일반 식초가 아닌 사과식초를 사용하고, 계절에 따라 칡 면과 치자 면을 쓰는 것도 특징이다.

개발단계부터 재료들의 궁합적인 면을 신경 써서 한의사의 자문으로 완성되었다는 점도 칭찬할만하다. 웰빙시대에 맞는 건강을 생각한 음식과 특이한 재료로 방송출현도 여러번. 하지만 무엇보다 한방물회를 한번 먹고 나서, 다시 또 찾아주는 여행자들과 현지 단골손님들이 이 집의 한방물회의 품질을 유지하게 만드는 원동력이다.

옛날에는 여름 한때만 즐길 수 있었던 물회였으나 지금은 신선도유지기술도 발달하고 제철의 회와 전복, 해삼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시사철 한방물회를 즐길 수 있어서 여름은 물론 겨울에도 굴 구이와 함께 한방물회를 찾는 사람도 많을 만큼 중독성이 있다.

이외에 거제도 횟집의 인심을 자랑하듯 숙소에서 회를 먹을 수 있도록 저렴한 가격의 포장용 생선회부터 고급 모듬회, 명품스페셜코스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회를 선택할 수 있고,  한방물회를 비롯한 멍게비빔밥 등의 단품메뉴와 식사메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티파니횟집의 장점 중 하나인 모던한 분위기의 건물과 가게 바로 앞, 학동 몽돌해수욕장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전망을 자랑하는 카페 문리버는 할인가로 이용할 수 있다. 소매물도, 지심도, 외도 등 인근의 섬을 여행하기 위한 수많은 유람선들의 할인권도 함께 누릴 수 있는 특권! 3층에 펜션과 비즈니스모임을 위한 대형룸 등도 준비가 잘 되어있어서 회사 워크숍이나 산악회 등 단체예약도 활발히 받고 있다.

볼만한 여행지와 맛집이 많은 거제도이기에 유난히도 커플여행자들과 가족여행자들도 많은 5월. 간혹 여행지에 숙박시설이 부족해 난관을 겪는 경우도 많은데 거제도는 펜션들과 거제 대명리조트 등 대형콘도, 게스트하우스 등이 많아 숙박은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티파니횟집 예약 및 문의는 055-636-2929 번으로 하면 되고 위치는 경상남도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 273-1번지에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