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
[생활정보] 올 여름 무더위가 일찍 시작한 가운데 기상청이 올해 여름도 폭염을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외식업소들의 여름메뉴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다양한 개성의 시즌 메뉴 출시가 이뤄지는 여름, 안정적인 매출 확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고객들에게 친근하고 익숙한 대중적인 메뉴에 대한 확실한 준비가 이루어져야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여름철 효자메뉴로 첫손에 꼽히는 것이 바로 냉면이다.

냉면은 현재 음식점, 식당, 고깃집을 운영중인 사장님이라면 점심메뉴 또는 사이드메뉴로 추가하여 메뉴 다양화와 함께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아이템이다. 뿐만 아니라, 음식점 창업, 고깃집 창업, 퓨전 메뉴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에게도 다양한 활용을 통해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메뉴라는 점에서 고객 확보를 위한 활용 가치가 높은 메뉴라 할 수 있다.

냉면하면 흔히 물냉면, 비빔냉면을 떠올리기 쉽지만 고기와 함께 먹는 육쌈냉면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한 언론보도에 따르면 한국인이 좋아하는 음식 조합 9가지에 삼겹살+김치, 짜장면+단무지 등과 함께 냉면+갈비가 꼽혔을 정도.
 
국내 대표 외식창업 전문교육기관인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에서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올 여름 대박매출을 희망하는 외식업소 사장님과 예비창업자를 위해 육쌈냉면 비법전수 과정을 개설하여 수강생 모집 중이다.

이번 교육은 총 2일 과정으로 1일차에는 '냉면 육수 끓이기', '육수용 동치미 만들기', '냉면용 얼갈이 김치', '육쌈냉면 고기 양념'을 배우고, 2일차에는 '비빔냉면 양념장 만들기', '홍어회 무침 만들기', '냉면 사리치기'를 전수 받는다. 단기간에 객단가를 높여주는 필수 사이드 메뉴인 냉면의 모든 비법과 레시피를 전수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강의라 할 수 있다.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는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소상공인 창업학교’에 2012~2015년 4년 연속 지정되고,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인 A등급을 획득하는 등 공신력 있는 외식창업 전문교육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교육은 오는 6월 4일과 5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며, SBS 요리왕중왕 및 한식 실무 경력 20년 이상의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 마경덕 강사가 진행한다. 교육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 홈페이지(www.hschangup.com) 및 전화(02-725-1900)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