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맛을 소재로 한 TV 프로그램들이 연일 인기를 끌면서 ‘맛집 탐방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는 맛있는 음식점을 일컫는 ‘맛집’과 특정 장소를 탐방하는 손님을 뜻하는 ‘탐방객’이 합쳐져 만들어진 것으로, 맛집으로 알려진 곳을 탐방하여 맛을 즐기는 사람들을 칭하는 단어이다.

이들은 대게 자신이 다녀온 곳의 장점 및 단점에 관한 평을 내리면서 정보공유를 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는데, 최근 여러 맛집 탐방객들의 입과 눈을 사로잡은 곳으로써 속초대게 맛집 ‘동명항게찜’이 떠오르고 있다.

약 1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곳으로, 바다의 전경을 보면서 신선한 대게를 즐길 수 있다는 점과 다양한 스끼다시를 통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고 한다. 관련 사항을 보다 자세히 알아보았다.

속초 여행객들 사이에선 필수 여행코스로 꼽히는 동명항게찜의 주 메뉴는 대게찜이다. 보통 대게는 스팀을 이용해서 찌지만, 이곳은 대게를 압력솥을 이용하여 조리한다. 때문에 대게 특유의 향과 육즙을 그대로 보존하여 즐길 수 있다. 또한, 지리적인 이점으로 인해 속초 바다를 감상하여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인기의 요인 중 하나이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스끼다시도 여행객들의 선호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게의 내장까지 통째로 삶아 육수를 낸 대게라면을 시작으로 소라, 새우 등을 포함한 밑반찬을 10여 가지 이상 제공해주기 때문이다.

현재 동명항게찜은 간단한 룰렛게임을 통해 홍게, 물회, 주류, 만원할인 서비스 등을 제공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문의전화(033-613-155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명항게찜은 강원도 속초기 동명동 1-12(영금정로 33-1)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