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적이고 개인화된 커뮤니케이션 가능한 햅틱 기술 시연

▲ 크리스 울리히 이머전 사용자 경험 부문 부사장이 제품 시연을 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이머전이 새롭게 개선된 자사의 웨어러블 디바이스용 촉각 솔루션인 ‘터치센스 코어’를 21일 공개했다.

이머전의 터치센스 코어는 제조사들로 하여금 웨어러블 제품에 빠르고 간편하며 보다 직관적이고 풍부한 터치 경험을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터치센스 코어는 터치에 대한 사용자의 직관적인 반응에 기반한 새로운 방식의 촉각 알림 기술인 이머전의 ‘직관적인 알림 프레임워크’에 추가된 솔루션이다.

웨어러블 기기의 가장 큰 특징인 사용자가 항상 착용하고 있다는 점을 활용해 햅틱 기술이 어떻게 사용자의 가치를 높일 수 있을지에 대한 이머전의 연구가 만들어낸 기술로, 새로운 촉각 경험을 제공하고 보다 직관적이고 거침없는 사용자 경험을 선사한다.

이머전의 웨어러블 디바이스용 터치센스 코어는 제조사로 하여금 디바이스 내부의 진동소자를 정확히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해 보다 명확하고 높은 품질의 일관성이 있는 촉각 효과를 구현한다.

촉각 효과는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사용자 경험에 있어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가 중요한 요소로 주목받음에 따라 써드파티 앱 및 디바이스 디자인 혹은 촉각 효과로 제조사들은 자사의 브랜드를 시장에서 돋보이게 할 수 있다.

또 이머전의 직관적인 알림 프레임워크는 자체적인 연구 및 소비자 행동 조사를 기반으로 개발하고 사용자들의 자연스러운 터치에 대해 해석해 효과적인 알람 및 알림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이러한 알림으로 사용자들은 디바이스를 처음 사용하는 날부터 곧바로 촉각 신호를 이해할 수 있다.

아울러 의미 있는 개인화 커뮤니케이션도 제공한다. 이모티콘 및 스티커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생성한 알림 편집을 통해 친구와 가족에게 전송하는 개인 메시지에 감성적인 의미를 포함한 촉각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이머전 웨어러블 디바이스용 터치센스 코어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제조사를 위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촉각 효과의 강도, 길이, 리듬의 다양성을 통해 저소음의 높은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는 물론 맞춤형 촉각 다자인과 웨어러블 디바이스 제조사를 위한 전문적인 지원도 제공한다.

크리스 울리히 이머전 사용자 경험 부문 부사장은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사용자에게 특별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은 매우 높다”며 “터치센스 코어 솔루션 및 디자인 툴은 소비자를 위한 가장 풍부한 촉각 경험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제조사에게 최상의 적용 사례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