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비즈니스 웨어하우스 위한 S824 및 E870 두 가지 표준 구성 공급

 

[아이티데일리] IBM은 최근 SAP와 협력 하에 빠른 속도로 대량의 기업 트랜잭션 및 분석 데이터를 처리하는 통합 파워 시스템즈 솔루션 ‘SAP HANA 용 파워 시스템즈 솔루션 에디션’을 발표했다.

SAP HANA 용 파워 시스템즈 솔루션 에디션은 인메모리 DBMS 플랫폼인 SAP HANA가 IBM 파워8과 최적화를 지원하면서 선보인 제품이다.

기간계 시스템의 신뢰성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맞춤 설계된 파워8시스템으로 이를 통해 고객들은 더 빨리 SAP HANA 기술을 사용할 수 있으며 동시에 비용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

SAP HANA 용 파워 시스템즈 솔루션 에디션은 두 가지 표준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첫 번째 구성은 24개의 파워8 코어와 최대 1테라바이트의 메모리를 장착한 IBM 파워 시스템즈 S824으로 이 구성은 압축 기준으로 최대 512 기가바이트의 데이터베이스 규모에 적합하다.

두 번째 구성은 40개의 파워8 코어와 최대 메모리 2테라바이트의 메모리를 장착한 IBM파워 시스템즈 E870으로 압축 기준으로 최대 1테라바이트의 데이터베이스 규모에 적합하다.

발라 보세일 NTT DATA 부사장은 “내부 테스트를 통해 SAP HANA를 파워 시스템즈에서 수행해본 결과 기존 1시간 걸리던 작업이 수분 내로 단축됐다”며 “SAP HANA용 파워 시스템즈 솔루션 에디션을 통해 더 빠른 성능을 더 낮은 비용으로 구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IBM과 SAP의 협력에 기반한 새로운 솔루션은 수많은 기업 고객의 성능 개선, 비용 절감, 업무 효율 개선을 도울 수 있다.

솔루션 에디션의 경우 SAP HANA 작업에 맞춤 설계된 시스템을 제공하기 때문에 인프라 측면에서의 위험은 낮추되 성능은 배가시킨다. 기존의 IBM, SAP 솔루션에 대한 투자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더그 발록 IBM 파워 시스템즈 매니저는 “IBM 파워 시스템즈의 아키텍처가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기술로 저장된 기업의 중요 데이터에 신속히 접근하는데 최적화돼 있는 만큼 SAP HANA 용 파워 시스템즈 솔루션 에디션은 중요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기업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