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 및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 2 베이

▲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

[아이티데일리] 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21일 개인용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는 가정용 스토리지 제품인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Seagate Personal Cloud)’와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 2 베이(Seagate Personal Cloud 2 Bay)’를 출시했다.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를 사용하면 각 가정에 안전하게 저장된 콘텐츠를 클라우드 스토리지 기술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다. 또 ‘씨게이트 미디어’ 앱을 이용해 스마트폰, 셋톱박스, 태블릿, PC, 텔레비전 등 다양한 기기로 쉽게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씨게이트 모바일 백업’ 앱과 ‘씨게이트 대시보드’를 함께 사용하면 ‘퍼스널 클라우드’를 PC, Mac, USB 드라이브, iOS 및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 등을 모두 한 곳에 백업할 수 있다.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는 기기에서 사진, 동영상, 음악 등의 콘텐츠를 검색하고 전송할 때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단순화 된 스트리밍 환경을 제공한다.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를 무선 라우터에 연결한 후 씨게이트 미디어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하면, 즉시 직관적인 메뉴를 통해 검색을 진행할 수 있으며 간편하고 즐겁게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3 및 이후 모델,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360 및 이후 모델과 같은 DLNA 기반 장치의 직접 스트리밍도 지원하고 있다.

집 밖에 있을 경우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 드라이브를 활용하면 저장된 콘텐츠를 안전하게 불러오고 공유할 수 있다. 씨게이트 미디어 앱을 통해 가정에서와 마찬가지로 휴대중인 기기에서 ‘퍼스널 클라우드’에 접근, 검색할 수 있다.

공용 클라우드 서비스가 익숙한 사용자의 경우 자신에게 적합한 서비스를 선택해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 드라이브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퍼스널 클라우드 드라이브는 아마존 S3,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등의 클라우드 서비스들과 호환되고, 공용 클라우드에 저장된 데이터를 자동으로 백업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여러 스토리지 공간에 사용자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씨게이트는 스토리지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에 입각해 사용자들이 구매 후 필요에 따라 새로운 기능들을 설치할 수 있도록 퍼스널 클라우드에 앱 관리자를 탑재했다.

앱 관리자를 통해 일반 앱스토어를 사용하는 것과 비슷한 환경에서 워프레스, 비트토렌트, 엘레펀트 드라이브 등과 같은 다양한 앱을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씨게이트는 앱 관리자를 위한 SDK도 함께 제작해, 개발자들이 ‘퍼스널 클라우드 드라이브’에서 사용 가능한 기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도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는 가정에 있는 모든 컴퓨터를 지속적으로 자동 백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씨게이트 대시보드는 윈도우 기반의 PC 및 Mac 사용자들에게 동급 최고 수준의 콘텐츠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