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오면서 대한민국에 다이어트 열풍이 강하게 불고 있다. 몸매관리를 위한 운동 외에도 단기간(2주) 다이어트를 위한 1일 1식, 연예인다이어트식단, 해독주스다이어트, 다이어트약, 다이어트식품을 섭취하는 경우도 있다. 뿐만 아니라 뱃살빼기, 팔뚝살빼기, 하체비만다이어트, 상체비만다이어트, 산후다이어트를 목표로 다이어트캠프, 비만클리닉과 같은 업체를 방문하는 등 다양한 다이어트방법이 줄을 잇고 있다. 그러나 우후죽순 쏟아지는 다이어트 방법들로 인해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인지 알쏭달쏭하기만 하다.

일례로 고도비만으로 고생하던 워킹맘 K씨(42세)는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표를 따라 실행하였다가 좌절하였다. 해당 식단에 따라 아침 사과 1개, 그 외에 과일과 야채, 닭가슴살로 구성된 식단을 제외하고는 어떠한 군것질도 하지 않았다. 그러나 직장생활과 가정일을 병행하며 해당 식단에 맞춰 실행하기는 현실적인 어려움이 컸다.

이에 네티즌 사이에서 한방다이어트가 주목을 받으며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한약다이어트, 한방다이어트효과, 한방다이어트추천, 한방다이어트가격, 다이어트한의원추천, 한약다이어트 ,등 한의원다이어트와 연관된 다양한 검색어가 주목을 받고 있다. 체중감소는 물론 요요현상을 방지하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한방다이어트' 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다이어트한약에는 식욕억제 및 기초대사량을 높여 지방분해와 체중감소 효과를 증가시켜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이다. 한약 복용과 함께 식단조절이나 운동 등을 적절히 병행하게 되면, 건강하고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요요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그 밖에도 부분비만이 신경쓰이거나 턱살, 팔뚝살을 빨리 빼고 싶은 경우, 한방다이어트 프로그램과 더불어 매선침과 산삼비만약침을 병행하여 시술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산삼비만약침은 대한면역약침협회와 한방비만학회의 공동연구를 통해 치료효과가 검증된 약침이다. 셀룰라이트 분해는 물론 피로개선, 체력증강, 불면개선 등의 효과도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방다이어트한의원 명옥헌한의원은 지난 10년 간의 비만치료 관련 데이터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한방다이어트 프로그램을 갖추고, 체질검사와 진맥을 통해 체질, 건강 상태, 식습관 등을 고려하여 1:1 맞춤 다이어트한약 등을 제공하고 있다.

명옥헌한의원 김진형 원장은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대부분의 직장인이나 학생인 경우 장시간 책상에 앉아있어야 한다. 운동할 시간이 부족해서 복부와 하체비만이 되기 쉬운데, 실내에서 하기 쉬운 간단한 스트레칭을 수시로 하는 것이 좋다" 라며 "틈틈이 스트레칭, 가벼운 산책을 하거나 매일 물을 8~10잔 정도 마시고, 급작스럽게 먹는 양을 줄이기 보다는 가공식품을 배제한 자연식 위주로 먹는다면 체중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 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