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중심 LTE 음성자유’ 요금제와 ‘LTE 데이터 중심 Video’ 요금제로 이용 패턴별 구분

▲ LG유플러스가 ‘데이터 중심 LTE 음성자유’ 요금제와 ‘LTE 데이터 중심 Video’ 요금제 등 총 13종의 데이터 중심 요금제를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는 음성을 많이 사용하는 고객을 위한 ‘데이터 중심 LTE 음성자유’ 요금제와 동영상 시청 등으로 인해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고객의 이용패턴에 특화된 ‘LTE 데이터 중심 Video’ 요금제 등 총 13종의 데이터 중심 요금제를 1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데이터 중심 요금제는 데이터 대신 음성/문자를 많이 사용하는 고객과 음성/문자와 함께 데이터도 많이 사용하는 고객으로 이원화하는 등 고객들이 요금제를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게 특징이다.

우선 이번 데이터 중심 LTE 음성자유 요금제는 데이터 제공량에 따라 29.9요금제 등 최저 2만 원대부터 49.9 요금제인 4만 원대까지 알뜰형 요금제 4종을 비롯해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5만 원대 이상 실속형 요금제 3종으로 나뉜다.

데이터 중심 LTE 음성자유 요금제는 무선간 음성통화와 문자가 통신사에 관계없이 무제한 제공된다.

특히 33.9 및 38.9 등 3만 원대 요금제의 경우, 고객 혜택을 실질적으로 강화하는 차원에서 경쟁사 대비 데이터 제공량은 같으면서 요금은 매월 1천 원씩 절감 가능한 ‘국내 최저’ 수준으로 제공한다. 고객의 데이터 사용패턴과 경향에 따라 매월 청구되는 요금을 본인 스스로가 관리할 수 있게 된다.

59.9 이상 요금제에서는 데이터가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기본 제공량 소진 이후에도 1일 2GB가 속도 제한 없이 다시 제공되며, 2GB 소진 시에도 동영상 시청에 무리가 없는 3~5M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49.9 이상 요금제를 선택하는 고객에게는 모바일 IPTV인 ‘U+HDTV’도 기본 제공한다.

요금제

음성/문자

데이터

추가혜택

데이터 중심 29.9 LTE음성자유

무제한(무선)

300MB

 

데이터 중심 33.9 LTE음성자유

1GB

데이터 중심 38.9 LTE음성자유

2GB

데이터 중심 49.9 LTE음성자유

6GB

모바일 IPTV ‘U+HDTV’ 제공

(월 5,000원 상당)

데이터 중심 59.9 LTE음성자유

무제한

10GB+일 2GB

QoS 3Mbps

데이터 중심 69.9 LTE음성자유

15GB+일 2GB

QoS 3Mbps

데이터 중심 99.9 LTE음성자유

30GB+일 2GB

QoS 5Mbps

U+HDTV/Uflix

▲데이터 중심 LTE음성자유 요금제 7종

LG유플러스는 ‘비디오 LTE’ 시대를 맞아 데이터가 실질적으로 동영상 시청 등에 가장 많이 소모되는 만큼, 데이터에 특화된 LTE 데이터 중심 Video 요금제 6종도 함께 선보였다.

특히 경쟁사가 일정 요금제 이상에만 모바일 IPTV 무료 시청권한을 부여하는 것과 달리, LG유플러스는 무료 시청혜택뿐 아니라 실제로 소모되는 데이터까지 감안해 매일 1GB의 데이터를 함께 제공하는 등 차별화를 꾀했다.

이번에 선보인 LTE 데이터 중심 Video 요금제는 3만 원대부터 7만 원대까지 총 6종이다. 각각 요금제에 기본 데이터 제공량 외에도 모바일 IPTV인 ‘U+HDTV’와 영화/HBO 무제한 서비스인 ‘유플릭스 무비(UflixMovie)’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도록 매일 1GB의 전용 데이터를 별도로 제공한다.

예를 들어 최저인 LTE 데이터 중심 Video 37 요금제의 경우, 음성/문자 무제한 및 기본 데이터 700MB 제공 외에도 U+HDTV 전용 데이터가 매일 1GB 주어진다. 하루에 1GB씩, 한 달이면 평균 총 30GB를 더 쓸 수 있다. 그 동안 비디오를 이용하고 싶었으나 데이터 요금 등이 부담스러웠던 고객들에게 안성맞춤 요금제다.

45부터 57 요금제까지는 U+HDTV는 물론 영화 무제한 서비스인 ‘유플릭스 무비가 추가되며, 역시 HDTV/Uflix 전용 데이터가 매일 1GB 제공된다. 이를 통해 HBO 인기 미국드라마 등도 부담 없이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65/75 요금제 2종은 데이터가 각각 기본 10GB, 15GB 제공되며, 기본 제공량을 다 소진해도 일 2GB씩 추가된다.

요금제

음성/문자

데이터

추가혜택

LTE 데이터 중심 Video 요금제 37

무제한(무선)

700MB

U+HDTV+ 매일 전용 1GB

LTE 데이터 중심 Video 요금제 45

1.5GB

U+HDTV/Uflix+ 매일 전용 1GB

LTE 데이터 중심 Video 요금제 52

3GB

LTE 데이터 중심 Video 요금제 57

6GB

LTE 데이터 중심 Video 요금제 65

10GB+일 2GB

QoS 3Mbps

U+HDTV/Uflix

LTE 데이터 중심 Video 요금제 75

15GB+일 2GB

QoS 3Mbps

▲LTE 데이터 중심 Video 요금제 6종

LG유플러스는 지난 3월 데이터에 특화된 비디오 요금제 출시에 이어 이번에 ▲음성과 문자 무제한의 데이터 중심 LTE 음성자유 요금제 ▲음성/문자는 무한 제공하면서 데이터에도 최적화된 LTE 데이터 중심 Video 요금제까지 출시하면서 ‘음성/문자’, ‘데이터’, ‘음성/문자+데이터’에 최적화된 요금제 삼박자를 모두 갖췄다고 강조했다.

LG유플러스 최주식 SC본부장(부사장)은 “이번 데이터 중심 요금제는 2013년 음성(유무선)무제한, 2014년 데이터무제한에 이은 또 하나의 야심작”이라면서 “LTE 요금제 리더십을 꾸준히 확보해온 LG유플러스는 데이터 중심 요금제를 통해 앞으로도 LTE 리더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