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사용 기사회원, 별도 가입절차 없이 기사용 앱 데이터 무료 사용 가능

▲ 다음카카오가 KT와의 제휴를 통해 카카오택시 기사 회원에 데이터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아이티데일리]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KT와 손을 잡고 카카오택시 기사 회원들에게 기사용 앱 사용 데이터 무과금 혜택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KT 통신망에 가입한 기사 회원 누구나 데이터 사용료 부담 없이 카카오택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대상은 KT 기존 가입자 또는 신규 가입하는 카카오택시 기사 회원이다. 일단 KT에 가입돼 있다면 기사용 앱 사용에 따른 데이터 비용 무료 혜택을 받기 위해 요금제를 변경하거나 카카오택시에서 별도의 서비스 가입 또는 승인 절차를 거칠 필요가 없다. 구글플레이에서 가장 최신 버전의 기사용 앱으로 업데이트만 하면, 당일 데이터 사용분부터 자동 적용된다.

KT 가입 카카오택시 기사 회원들이 승객의 콜 요청을 받기 위해 ‘콜 대기’ 상태로 기사용 앱을 실행해두는 시간과 콜 요청 확인, 콜 수락부터 운행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기사용 앱을 조작하는 모든 과정에서 데이터 사용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단, 승객의 현재 위치나 목적지가 보여지는 지도 화면을 확대 또는 축소하거나, 김기사 앱으로 길안내를 받는 경우 발생하는 데이터는 혜택에서 제외된다.

다음카카오가 KT의 법인마케팅요금제에 가입, 카카오택시 기사 회원들이 사용하는 기사용 앱 데이터 사용료가 다음카카오에 일괄 부과되고, KT와의 공동 프로모션에 대한 홍보 및 마케팅을 다음카카오가 일임함으로써 비용 지불 없이 상호 협력 하는 방식이다.

다음카카오 정주환 카카오택시TF장은 “카카오택시 서비스 출시 이후 기사와 승객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이용 편의를 위해 필요한 기능과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반영해나가고 있다”며, “기사용 앱 데이터 무과금 역시 그 연장선에서 계획한 것으로, KT와의 긍정적인 협의 끝에 기사 회원들에게 유용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