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4일 만의 성과, 합리적인 요금제 대한 선호도 높아

▲ KT의 음성·문자는 무한, 데이터만 선택하는 ‘데이터 선택 요금제’가 출시 4일 만에 가입자 10만명을 돌파했다.

[아이티데일리] KT가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 ‘데이터 선택 요금제’가 인기를 끌고 있다.

KT(회장 황창규)는 음성·문자는 무한, 데이터만 선택하는 ‘데이터 선택 요금제’가 지난 8일 출시한 이후 4일째인 12일 14시 기준 가입자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KT가 지난 2013년 망내 무한 음성 통화를 도입하면서 출시했던 ‘모두다 올레’ 요금제의 첫 영업일 3일간 유치한 가입자 수 5만 8,000명과 비교했을 때보다 높은 성과다.

해당 기간 ‘데이터 선택 요금’ 가입자를 분석한 결과, 30대와 40대의 비중이 50%로 가장 높았고, 음성통화는 물론 데이터 사용량이 활발한 고객층에서 합리적인 요금제를 선택하려는 경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2~30대는 499와 599요금제, 4~50대는 349요금제, 60대 이상은 299요금제 가입비중이 가장 높았다.

KT는 ‘데이터 선택 요금제’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로 2만 원대부터 음성·문자를 무한으로 쓰고, 데이터는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경제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요금 구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업계 처음으로 남은 데이터는 밀어쓰고, 부족하면 당겨쓰는 ‘밀당’을 이용하면, 데이터를 합리적이고 최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고객들의 선택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덧붙였다.

강국현 KT 마케팅전략본부장 전무는 “데이터 선택 요금제에 대한 뜨거운 반응은 KT가 먼저 고객들의 잠재 니즈를 파악하고 새로운 통신 소비 패러다임을 주도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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