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한국주식가치평가원은 주식투자자라면 반드시 익혀야 할 경영학 핵심 주제와 심층 개념정리를 다룬 ‘대한민국 주식투자 실전MBA핵심’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가치투자자들을 위한 근본적인 지식체계를 한국주식가치평가원 류종현 대표가 ‘대한민국 주식투자 성공시리즈’로 저술하는 과정에서 아홉번째로 출간한 책이다. 보다 근본적이고 장기적인 주제들을 정리했던 이전의 스테디셀러들과 마찬가지로, 이번 신간에서도 ‘기업의 전략과 활동, 성과’ 등 기업가치를 좌우하고 결정하는 핵심적인 경영학 주제들의 이론과 내용 등을 정리하고, 설명했다.

총 1,2부로 나뉘어져 있으며, 1부는 ‘주식투자자를 위한 입문MBA 핵심’을 주제로 미시경제학, 거시경제학, 글로벌경제학, 기업전략, 사업전략, 경쟁분석, 마케팅, 회계, 재무, 게임이론 등 주식투자자라면 필요한 핵심적인 경영학 주제 및 내용에 대해서 체계적이고 간략하게 정리했다. 경영학을 전공하지 않았고 경영학 공부를 따로 하지 않은 모든 주식투자자들이 1부 1장에서 1부 8장에 이르기까지 현명한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 필수적인 경영학의 핵심 주제와 내용들을 익힐 수 있다.

2부는 ‘가치투자자를 위한 심층MBA 핵심’을 주제로 ‘기업 성장전략’, ‘제품 전문화와 다양성, 다각화’에서부터 ‘경험효과’, ‘전략의 전환점’ 등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특성, 전략, 성장을 보다 깊게 이해하기 위한 7개의 심층주제와 투자자로써 추가적으로 알면 도움이 될 이십 여 개의 개념까지 꼼꼼하게 정리되어 있다.

현재 한국M&A투자협회 집행이사와 대한민국 가치투자자협회 부회장을 맡고 있는 한국주식가치평가원 류종현 대표는 “주가는 기업가치가 좌우하고, 기업가치는 기업의 전략과 활동, 성과가 결정하기 때문에, 주식투자자라면 반드시 기업이 계획을 세우고 행동을 하고, 성과를 내는 일련의 과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본서에 수록된 핵심적인 경영학 주제들과 용어들을 통해 주식투자에 나서는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한다.

한국주식가치평가원(www.kisve.co.kr) 은 국내 최고 수준의 가치투자 전문기관으로 증권분석 및 고유계정운용, 실전가치투자교육 및 가치투자서적 저술 등을 영위하고 있다.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미국의 컬럼비아비즈니스스쿨과 비교할 수 있는 ‘실전가치투자 종합완성 과정’, ‘주식가치평가사 과정’ 등을 교육하고 있다. 또한 주식투자, 가치투자의 입문자와 전문 투자자들을 위한 '대한민국 주식투자 완벽가이드(이하 ‘대한민국’ 생략)’, '~주식투자 다이어리', '~주식투자 산업 업종분석', '~주식투자 저평가우량주', ‘~주식투자 재무제표재무비율 투자공식’, ‘~주식투자 글로벌가치투자거장 분석’, ‘~주식투자 계량가치투자 포트폴리오’ ‘~주식투자 거시경제 가치투자전략’ 등의 스테디셀러와 금번 신간까지 아홉 권의 필독서들을 저술, 출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