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위원장에 유지수 국민대 총장 위촉

▲ 제9회 공개SW 개발자대회 조직위원 위촉식

[아이티데일리] 미래창조과학부 주최,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 주관 ‘제9회 공개SW 개발자대회(이하 개발자대회)’가 개막, 7개월간의 일정이 시작됐다.

7일 대회 운영위원회는 조직위원 위촉식을 통해 올해 개발자대회의 조직위원장으로 유지수 국민대학교 총장을 위촉했다.

대회 운영위원회는 올해 개발자대회를 국제대회로서의 위상에 걸맞게 대회 운영역량을 강화하고 실무형 공개SW 개발인재의 확보 및 진출 기반을 마련하는데 초점을 맞춰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ICT 분야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조직위원회, 심사위원회, 멘토단 등 대회 위원회의 역할을 한층 강화하고, 대회 운영조직이 수행할 전 대회 주기에 걸친 운영 프로세스를 내실화함으로써 타 대회와 차별화를 확보할 방침이다.

또한 수상자 대상 창업 희망자에 대한 타 창업지원 프로그램과의 연계 지원,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과 연계한 SW개발역량 함양 기회 제공, 대회 수상장 대외홍보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후속지원들을 마련할 예정이다.

유지수 대회 조직위원장은 “공개SW가 다양한 ICT 분야의 핵심기술로 자리매김하고, 다양한 도입 성공사례를 만들어내는 시점에서 대회 조직위원장직을 수행하게 돼 영광”이라며 “SW 특성화 선도대학으로서 국민대학교를 변화시키는데도 이번 대회 조직위원장 활동이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