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나이퍼 제품군 및 신제품 기능 개선 및 안정화에 기여 기대

윈스테크넷(http://www.wins21.com 대표 김대연)은 전남대학교 시스템보안연구센터(센터장 노봉남 교수)가 개발한 ‘네트워크 보안 자동화 기술’을 이전 받아, 상용제품 및 신제품에 탑재한다.
이번 기술이전은 정보통신부의 대학 정보통신연구센터(ITRC) 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윈스테크넷이 전남대 시스템보안연구센터의 연구개발(R&D) 비용을 지원하고 남서울대학교 김점구 교수가 기술개발에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주요 기술은 △복잡하고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작동중인 보안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제기능을 수행하는지 보안성을 점검하는 기술 △이기종의 보안시스템 간 이벤트 정보를 수집해 자동화된 보안관리기능을 수행하는 구성기술 등이다.
윈스테크넷 연구소장 신명철 상무는 “전남대와의 산학협력으로 개발된 이번 기술은 침입방지시스템(IPS), 위협관리시스템(TMS) 등 네트워크 보안제품에 최적화된 기술”이라며, “현재 판매중인 ‘스나이퍼(SNIPER)’ 제품군의 자동화 및 기능개선, 신제품의 기능 안정화 등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에 이전받은 기술은 현재 개발중인 웹방화벽(WAF), 종합위협분석처리시스템 등의 기반기술과도 접목할 수 있어, 내년 출시 예정인 신제품의 기술 향상과 기능 안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정은 기자 jekim@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