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 이하 안연구소)가 앞으로 UTM 솔루션 사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 회사는 그 방안으로 최근 유니포인트(대표 손지웅)의 보안 사업 부문을 인수했다. 이번 인수는 자산 양수도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안연구소가 유니포인트의 보안 사업 부문에 자산 양수 대가로 25억원을 지급하고, 내년 사업 성과에 따라 5억원 범위 내에서 양수 대금을 추가 지급하기로 했다.
안철수연구소가 인수한 유니포인트의 보안 사업 부문은 ‘수호신’ 시리즈 방화벽(Firewall), IPS(침입방지시스템), VPN(가상사설망) 등 네트워크 보안 어플라이언스 관련 제품을 공급했다. 안연구소의 이번 인수는 내년 상반기 출시할 UTM(Unified Threat Management, 통합보안장비) 솔루션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안연구소는 이번 인수로 유니포인트 제품이 자사의 실시간 웜/스파이웨어 차단 장비 트러스가드(TrusGuard), 안티 스팸 장비 트러스메일(TrusMail) 등 네트워크 보안 제품군과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연구소는 앞으로 기존 유니포인트 고객들에게도 고품격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유니포인트가 양도하는 보안 사업 부문에 대한 지원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김정은 기자 jekim@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