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쇼핑 트렌드 한 눈에 확인 가능

▲ 줌인터넷이 큐레이팅 쇼핑 서비스 ‘쇼핑zum’을 오픈했다.

[아이티데일리] 줌인터넷(대표 김장중)은 쇼핑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큐레이팅 쇼핑 서비스 ‘쇼핑zum’을 30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쇼핑zum’은 그날의 쇼핑 트렌드를 짧은 시간 동안 한 번에 훑어 볼 수 있도록, 주요 쇼핑몰의 기획전이나 프로모션 등 쇼핑 정보를 한 곳에 모아 보여주는 서비스이다. ‘쇼핑zum’에는 국내 주요 대형 쇼핑몰의 쇼핑 정보가 제공되며, 각 쇼핑몰의 주요 기획전과 프로모션 상품의 정보가 이미지 형태로 제공돼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줌닷컴 메인 화면에서는 ▲쇼핑몰 핫 아이템 및 ▲오늘의 키워드 쇼핑 정보가 제공된다. ‘쇼핑몰 핫 아이템’에서는 주요 대형 쇼핑몰 바로가기 아이콘과 함께 각 쇼핑몰에서 추천하는 상품을 보여준다. 또한 ‘오늘의 키워드 쇼핑 정보’에서는 삼둥이 어묵먹방, 벚꽃 축제 등 매일 인터넷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키워드와 관련된 상품의 정보를 모아서 보여준다.

한편 이스트소프트와 자회사 줌인터넷은 ‘착한 쇼핑’과 ‘편리한 쇼핑’을 화두로 내세우고, 본격적인 쇼핑 사업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쇼핑 사업 강화는 엄선된 쇼핑 정보를 제공하고, 쇼핑몰 사업자에게는 진성 구매자를 연결해준다는 것이 주요 전략이다.

이스트소프트 쇼핑사업부문 이근혁 부문장은 “이번에 공개한 쇼핑zum은 쇼핑 정보 과잉 시대에 5분 정도만 투자해도 그날의 주요 쇼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큐레이팅 서비스”라며, “각종 쇼핑몰의 다양한 쇼핑 정보를 엄선해 쇼핑족들에게 더욱 유용한 정보를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