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장기 불황에 따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월 평균 10개 이상의 가맹점을 내며, 소자본 창업 시장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업체가 있다. 그 업체는 바로 중고폰 매입 전문점 폰사닷컴이다.

폰사닷컴은 2014년 5월 본격적으로 가맹 사업을 시작한 이래로 월 평균 10개 이상의 지점을 계약하며, 빠른 속도로 전국 확장을 이루어 내고 있다. 창업 시장이 침체되어 가는 상황에서도 폰사닷컴이 이렇듯 예비 창업자들에게 자영업자의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을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러한 이유에 대해 전문가들은 다음과 같이 분석한다.

연간 15만명이 거래하는 국내 최대의 중고폰 매입 브랜드
예비 창업자들이 소자본 창업 아이템 폰사닷컴을 선택하는 첫 번째 이유는 바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매입수량을 자랑하는 ‘브랜드의 힘’ 덕분이다. 실제 폰사닷컴은 연간 15만명 이상이 거래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중고폰 매입 브랜드로, 최근 SBS와 함께 중고폰 재활용 캠페인을 진행하고, 대세로 떠오른 웃찾사의 안시우와 계약을 하는 등 메이저 업체로서의 행보를 가속화 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본사의 행보에 따라 지점들도 함께 매출이 상승하는 효과를 얻으며, 중고폰 시장을 잠식해 나가고 있다. 상당수의 예비 창업자들은 추후 폰사닷컴이 커가는 중고폰 매입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며, 폰사닷컴의 지점으로 합류하고 있다.

소자본 창업 아이템 폰사닷컴, 2~3천만원이면 누구나 창업 가능해
폰사닷컴이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을 받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크게 낮은 비용이다. 실제 일반적으로 이야기하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들의 경우 실제 비용은 평균 1억원의 비용이 들지만 폰사닷컴의 경우 창업까지의 실제 비용이 2~3천만원밖에 들지 않는다. 이에 예비 창업자들은 리스크 없이 자신만의 매장의 사장이 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낮은 비용임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수익률
이렇듯 소자본 창업 중에서도 최저의 자본으로 오픈이 가능한 폰사닷컴이지만 실제 폰사닷컴의 수익률은 놀라울 정도이다. 실제 A급 상권에 입점해 있는 가맹점들의 상당수는 월 1천만원 이상의 수익을 얻고 있다. 실제 폰사닷컴 가맹점들 중 상당수는 2~3개월 만에 창업과 관련된 모든 비용을 회수해 창업 시장에서 놀라운 사례를 만들고 있다.

1명의 직원으로 운영이 가능한 비용 대비 최적화 구조
소자본 창업 아이템 폰사닷컴은 최저의 직원으로 운영이 가능할 수 있도록 모든 업무 환경이 최적화 되어 있어 단 1명의 직원으로도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와 함께 일반적인 자영업 운영에 있어 가장 높은 비용을 차지하는 인건비를 최저로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소자본 창업 아이템 폰사닷컴의 총괄운영을 책임지고 있는 김영글 팀장은 “폰사닷컴은 가맹점과 본사가 윈윈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기 위해 150개까지만 전국에 지점을 둔다는 철학을 갖고 있다. 이는 가맹점주를 보호하고 함께 이익을 나눌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가기 위해서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