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이자카야 ‘행복한오타쿠’, 최소의 인원으로 효율적인 매장운영 가능...투자비용도 저렴

 
[생활정보] 보통 가족창업 또는 부부창업을 생각하는 사람들은 인건비를 아끼려는 경향이 강하다. 따라서 인건비를 줄일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 그런데 이러한 기본적인 부분을 잊어버리고, 대박 아이템을 찾는 경우도 많다. 소위 말하는 대박 아이템의 경우, 큰 규모의 매장과 대규모 인원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다. 즉, 부부창업, 가족창업과는 어울리지 않다고 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감성 이자카야 ‘행복한오타쿠’는 부부창업, 가족창업 아이템으로 최적화된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저렴한 투자비용으로 시작할 수 있고, 최소의 인원으로 효율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하다. 여기에 기존 이자카야와는 다른 색깔을 가지고 있어 경쟁업체가 없기 때문에 높은 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다. .

‘행복한오타쿠’의 최대 강점은 젊은 고객층을 흡수할 수 있다는 것이다. 브랜드 캐릭터, 피규어 등을 꾸며진 매장 인테리어는 호기심을 자극하고, 특화된 요리를 선보이는 메뉴는 색다른 맛을 원하는 젊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킨다.

 젊은 고객층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것은 장기적인 운영에 큰 힘이 된다. 가족창업이나 부부창업은 생계형으로 운영된다. 따라서 장기적인 수익이 반드시 뒷받침 돼야 한다. 젊은 고객층은 충성도가 높아 한번 마음에 들면, 단골을 자처하는 경우가 많다. 즉, ‘행복한오타쿠’는 장기적인 수익이라는 부분에 안정성을 가진다.

 특화된 서비스 부분 역시 수익성을 높여준다. 사케 소믈리에가 선정한 하우스사케를 1+1으로 제공하는데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거의 없다. 가맹점주 입장에서는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익이 남을까라는 의문이 들기도 할 것이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다. 본사에서 전문화된 유통시스템을 통해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식재료를 공급하기 때문에 판매 대비 마진율이 매우 높다.

이자까야창업 프랜차이즈 ‘행복한오타쿠’ 관계자는 “전문 인력이 필요 없이 누구나 쉽게 요리를 할 수 있고, 매장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부 또는 가족 정도의 인원으로 효율적인 매장운영을 할 수 있다”고 말하면서, “가맹점 중에서 가족, 부부 중심으로 운영되는 곳이 많은데, 대부분 운영의 편의성과 수익성 부분에서 큰 만족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문의_www.happyotaku.co.kr)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