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흐르는 세월을 따라 차곡차곡 쌓이는 나이만큼, 주름도 한층 한층 그 수를 더해간다. 그 누구도 시간의 흐름을 거스를 수는 없다. 그러나 세월의 흔적을 얼굴에 그대로 남겨두느냐, 그렇지 않고 젊음을 유지하느냐는 순전히 개인의 의지에 달린 문제다.

특히 자글자글한 이마주름이나 목주름은 본래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게 하는 주범으로 이미 노화가 진행돼 깊은 주름에 고민하는 이들은 성형외과를 찾아 주름성형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도 한다.

최근에는 주름제거수술로 이마주름, 목주름 등을 개선할 수 있는 안면거상술과 이마거상술을 많이 찾는다. 안면거상술은 주름의 원인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려면 피부와 지방의 처짐을 발생시키는 얼굴의 구조물인 천층근막(SMAS, 근건막층)과 유지 인대를 다시 조여주고 당겨주는 원리를 이용한 시술이다.

김성기 성형외과 김성기 원장은 “안면거상술이나 이마거상술은 가장 전통적이고 확실한 주름제거수술이지만 수술 후 붓기나 흉터 때문에 선뜻 수술을 결정하지 못하는 경우가 적잖다”며,

“주름을 근본적으로 개선하려면 늘어진 피부 속 근건막층의 조직을 당겨 올려주는 리프팅이 효과적이며 단순히 늘어진 피부를 당기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처진 피부 근육을 제거하기 때문에 이마거상술 또는 안면거상술과 비슷한 효과를 반영구적으로 볼 수 있다”

김성기성형외과에서는 기존의 주름제거수술 단점을 배제하고 여러 주름성형의 장점을 살린 ‘트리플리프팅’ 방식을 시행하고 있다. 최소절개창을 낸 다음 내시경으로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탄력이 부족한 부분에 뽑아낸 지방을 이식해 볼륨을 살려 입체적이고 탄력적인 얼굴을 만든다.

트리플리프팅은 약물이나 실, 간단한 기구 등을 이용해 시술, 정확하고 뛰어난 안면리프팅 효과와 함께 빠른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자랑한다. 이마주름, 목주름, 팔자주름 등에 적용할 수 있는 트리플리프팅은 특수 재질의 실(엔도타인)을 이마의 피부 속에 심어 당김으로써 얼굴의 주름과 탄력을 개선해주는 원리다.

특히 내시경을 이용한 주름수술인 트리플리프팅은 절개부위를 최소화하고 수술부위의 신경, 혈관, 주요 조직 등의 손상을 최소화하므로 수술 시간이 1시간 정도로 짧고 수술 효과가 오래가며 절개부위가 작아서 흉터에 대한 걱정도 덜었다.

김성기 원장은 “트리플리프팅은 팔자주름이나 눈가주름뿐 아니라 이마주름과 목주름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려면 안면 피부에 대한 해부학적 이해도가 높고 풍부한 수술 경험을 바탕으로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에게 수술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