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인터넷에 건강에 좋은 약초 등으로 검색해보면 다양한 약초의 이름과 효능들이 나온다. 먼저 폐에 좋은 약초로는 도라지를 꼽을 수 있다. 도라지는 폐나 기관지에 도움이 많이 되고 항암작용을 하는 사포닌 성분이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폐암환자에게도 좋은 약초 중 하나로 꼽힌다. 만성 기관지염이나 천식, 폐렴 등에도 효과를 보인다.

또 무릎 관절에 좋은 약초로는 마가목과 유근피가 있다. 마가목은 소염작용이 좋아서 관절염의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마가목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게 되면 두통이나 구토, 그리고 위장장애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유근피는 느릎나무의 껍질을 말하는 것으로 무릎 관절 뿐 만 아니라 비염에도 좋아서 비염에 좋은 약초로도 꼽힌다. 마찬가지로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서 관절염과 위염 등에도 좋은 효과를 보여준다.

팔도약초누리에서 취급하는 약초를 보면 숙지황,헛개열매,도라지,길경,백수오,옥발,산수유,볶은우엉,구기자,황칠나무,오미자,아마씨,수세미,약쑥,녹각,헛개나무,솔잎,석창포,상황버섯,백출,삼지구엽초,음양곽,야관문,삼백초,삽주,산사,산미나리씨앗,뽕잎,상엽,뽕나무뿌리,부처손,복분자,벌나무,산청목,백지,백작약,백복령,박하,목화씨,모과,맥문동,마테차,마가목,마,산약,잔대,둥굴레,두충,돼지감자,대추,당귀,느릅나무껍질,유근피,녹차잎,꾸지뽕,국화,감국,구절초,골담초,계피,결명자,겨우살이,상기생,개똥쑥,강황,강활,감초,감잎,시엽,어성초,차가버섯,인삼,홍삼,숙지황,천궁 등 외에도 많은 약초가 있다. 하지만 이렇게 수많은 약초들을 모두 일일이 기억하고 있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에게는 약초를 구분하는 것도 어려울뿐더러 이름조차 생소해 잘못 복용하기 쉽기 때문이다.

이런 불편을 해소한 것이 바로 자연과 건강에서 나온 팔도약초누리다. 팔도약초누리는 복잡한 약초이름으로 상품을 구성하는 대신 간에좋은약초,피부에좋은약초,여드름에좋은약초,다이어트에좋은약초,몸매에좋은약초,관절에좋은약초,혈액순환에좋은약초,기관지에좋은약초,위장에좋은약초,위염에좋은약초,장에좋은약초,위에좋은약초,뼈에좋은약초,관절염에좋은약초,신장에좋은약초,방광에좋은약초,정력에좋은약초,전립선에좋은약초,피로에좋은약초,만성피로에좋은약초,피로회복에좋은약초,눈에좋은약초,눈건조에좋은약초,탈모에좋은약초,모발에좋은약초,발모차,집중력에좋은약초,성장기에좋은약초,불면증에좋은약초,숙면에좋은약초,총명탕,고혈압에좋은약초,저혈압에좋은약초,당뇨에좋은약초 등의 이름으로 구성해 놓아서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각 증상별로 좋은 약초들을 세트로 구성해놓았기 때문에 일일이 약초 이름을 찾아보는 불편을 없앴다.

팔도약초누리한방차는 복용 방법 역시 쉽다. 분류별로 보면 위에좋은차,생강차,천식에좋은차,장에좋은차,신장에좋은차,위에좋은차,장에좋은차,위염에좋은차,고혈압에좋은차,당뇨에좋은차,기관지에좋은차,기관지에좋은음식,치매에좋은차,비염에좋은차,오자차,한방차,건강차,전립선에좋은차,관절에좋은차,뼈에좋은차,관절염에좋은차,류마티스에좋은차,약초,원기회복에좋은음식,출산후좋은음식,피로회복에 좋은차, 위장에좋은차,장에좋은차,위에좋은차,염증에좋은차,아토피에좋은차,숙면에좋은차,원기회복에좋은차,신장에좋은차,방광에좋은차,간에좋은약초,한방차,장에좋은차,혈액순환에좋은차,고지혈증에좋은차,혈관에좋은차,여드름에좋은차,피부에좋은차,아토피에좋은차,간에좋은차,간염에좋은차,콩팥에좋은차,건강식품,건강차,한방차,피로회복에좋은차 등으로 나뉘어 있는 마른 약재로 된 약초 세트를 구입하여 물에 끓인 다음 식수 대신 마시는 방법이다. 취향에 따라 한방환이나 음료수 팩 등으로 된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방법대로 간편하게 복용이 가능하다.

팔도약초누리 홈페이지(http://www.paldoherbnuri.com)와 문의전화를 통해 전문가와 직접 상담 및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