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수술없이 한방성형의 하나인 윤곽약침과 녹는실리프팅 매선침으로 이중턱을 줄여주고 얼굴을 작게 해주는 V라인 시술이 강남에서 크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 수술없이 얼굴을 작고 탄력 있게 만드는 윤곽약침은 한방윤곽주사라고도 하며 웅담, 사향 등의 한약재로 만들며 효과가 뛰어나며 몸에 좋은 성분이어서 피부 건강에도 좋다고 한다.

흔히 말하는 볼살주사, 턱살주사, 광대주사, 이중턱주사 등 몇 년전에 유행한 피부과와 성형외과에서 많이 시술된 윤곽주사와 비교를 하면 오히려 윤곽약침이 더 뛰어난 결과를 보인다는 환자들의 평이 있다고 한다.

얼굴윤곽주사는 가장 많은 것이 볼살주사, 턱살주사, 광대주사 인데 윤곽약침은 한방윤곽주사의 개념으로 부위에 따라 시술법과 성분을 달리하며 얼굴의 경락과 경혈점에 정확히 주입하여 효과를 보는 것이 그 특징이라고 한다.

윤곽약침으로 강남에서 가장 인기 많은 병원인 강남역 BF라인한의원 이길우 원장은 “윤곽약침은 얼굴의 경락과 경혈점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하므로 반드시 의료인에게 시술받아야 하며 간혹 면허가 없는 돌팔이 등에 의해 중국산 약침 시술로서 피해를 보는 경우도 있으므로 꼭 잘 알아보고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고 하였다.

윤곽약침 즉, 한방윤곽주사의 가장 큰 목표는 작고 갸름한 얼굴, 탄력있게 리프팅되는 얼굴을 만드는 것이라고 한다. BF라인한의원 이길우 원장은 “윤곽약침 시술의 경우 20대의 젊은 여성분들은 지방과 노폐물을 녹여주고 얼굴 경락을 자극해주는 윤곽약침 시술 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4-50대의 얼굴 유지인대의 노화로 처지고 커 보이는 얼굴의 경우 윤곽약침만으로는 효과가 적은 경우가 있어서 이럴 때에는 녹는실리프팅을 이용하여 가시달린 매선인 로즈매선으로 스마스층을 당겨주고 경혈점에 주입하는 매선침을 이용하여 족양명위경, 족소양담경 등의 두경부의 경락을 이용하여 얼굴을 젊게 만드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라고 하였다.

작은 얼굴을 원하는 여성들의 소망은 시대와 상관없이 영원하다. 그러나 될 수 있는 한 안전하고 입원과 수술이 필요없는 진료에 대한 필요성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길우 원장은 “안면윤곽을 생각하는 환자분들 중 7-80프로 정도는 굳이 뼈를 깎지 않아도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개선될 수 있는 여지가 많습니다. 물론 열에 한명정도 꼭 안면윤곽술이 필요한 경우에는 솔직히 알려드리지만 대부분은 수술 없이도 개선될 수 있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기억했으면 좋겠습니다.”

강남역에 위치한 BF라인한의원은 안면윤곽성형을 하는 병원과도 협진을 하고 있으므로 안면윤곽술을 고려하는 분들은 일단 먼저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