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양산 맛집 동인동 찜갈비 왕갈비탕이 대구에 이어 양산에서도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양산 맛집 동인동 찜갈비 왕갈비탕은 매운 양푼이 찜갈비, 간장 찜갈비, 갈비탕, 해장국, 여름 메뉴인 육면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특히, 인공 캡사이신을 넣지 않고 오직 고춧가루와 땡초로만 매운 맛을 내는 웰빙 맛집으로 유명하다.

양산 맛집 동인동 찜갈비 왕갈비탕의 관계자는 “매운 양푼이 찜갈비는 30도에서 100도까지 매운 맛을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50도인 보통 맛보다 조금 더 맵게 먹을 때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갈비찜의 갈비(뼈) 연골 조직에는 콜라겐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의 근육과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피부 노화를 예방해주는 탁월한 효능이 있다. 이에 피부 미용을 생각하는 여성 고객들도 양산 맛집 동인동 찜갈비 왕갈비탕을 즐겨 찾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은 혈액 순환을 돕고 뇌신경을 자극해 엔돌핀을 생성한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 매운 음식을 먹으면 개운함을 느끼는 이유다. 이러한 캡사이신 성분은 지방분해를 도와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도 널리 알려져, 한때 캡사이신이 풍부한 고추를 활용한 ‘고추 다이어트’가 유행하기도 했다.

매운 맛을 내는 캡사이신의 효능은 이뿐만이 아니다. 캡사이신은 통증 치료에도 쓰인다. 관절염이나 신경 계통 환자들이 사용하는 통증 크림의 재료 중 하나도 바로 캡사이신이다.

양산 맛집 동인동 찜갈비 왕갈비탕 관계자는 “인공 캡사이신을 사용하지 않는 동인동 찜갈비 왕갈비탕의 매운 양푼이 찜갈비는 천연 캡사이신이 듬뿍 들어 있어 이 같은 효능을 보다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양산 동인동 찜갈비 왕갈비탕은 특별히 양산의 특산물인 원동 매실을 넣어 맛의 깊이를 더해 양산 맛집으로 입 소문을 타고 있으며, 이에 동인동 찜갈비 왕갈비탕은 경북 대구의 원조집 유명세를 넘어 경남 지역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전국 맛집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동인동 찜갈비 왕갈비탕 양산점은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 718-58에 위치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55-367-4420)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