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ICT 융합 서비스 이용환경 제공

 
[아이티데일리]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융합신산업육성’의 일환으로 안전한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서비스 이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융합보안 시범사업’을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융합보안 시범사업’은 최근 ICT 융·복합의 가속화로 융합보안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고, ICT 융합 산업의 보안위협이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직접적이고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게 됨에 따라, 보안위협을 최대한 낮춰 안전한 ICT 융합 서비스 이용환경을 국민에게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융합보안 시범사업’은 스마트카(C-ITS) 등 향후 본격적 시장 성장이 예상되는 신규 융합서비스 분야에 필요한 보안 기술을 선도적으로 개발하는 ‘차세대 융합서비스 보안’ 분야와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융합서비스 분야에서 폭넓은 활용이 예상되는 융합보안 기술을 개발하는 ‘생활밀착형 융합서비스 보안’ 분야로 분리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정부와 민간의 매칭펀드(정부지원 70%한도) 형태로 5개 이내의 과제를 선정할 예정이고, 공모기간은 4월 24일부터 5월 18일까지이다. 공모에 대한 상세정보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5월 6일 KISA에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정한근 미래부 정보보호정책관은 “국내외 융합보안 시장의 급속한 성장에 대응해 융합보안 산업이 새로운 먹거리 산업으로 발전토록 관련기술의 확산과 사업화가 필요하다”며,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융합보안 기술의 개발과 확산 등을 도모함으로써 융합보안 신 시장을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