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3.0 체험마당’에 카페인모터큐브, 파킹스퀘어 전시

 
[아이티데일리]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원장 서강수)은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민행복 대한민국, 정부3.0 체험마당’에 데이터를 활용한 성공적 창업 사례의 대표주자로 카페인모터큐브와 파킹스퀘어를 소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소개되는 카페인(Carffeine)은 자동차 수리·정비이력, 차종·차량·지역에 따른 고장패턴 등의 사용자 데이터를 활용한 자동차 안전진단 및 정비 서비스이며, 파크히어(Park Here)는 주차장 위치·요금 등의 데이터를 활용해 도심의 주차장을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하는 실시간 모바일 서비스이다.

각 팀들은 작년 ‘2014 DB-stars’에 선발돼 개발지원금 및 법률·회계 교육, 멘토링, 네트워킹 등 4개월간 사업 인큐베이팅을 지원받았으며, 현재 접수 중인 ‘2015 K-Global DB-stars’에서 새로이 선발될 후배 스타트업에게 사업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서강수 DB진흥원 원장은 “데이터는 산업적 활용성이 높은 고부가가치 자원으로 이를 활용한 다양한 창업사례 발굴이 바로 창조경제를 이끄는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말하며 “앞으로 DB진흥원은 ‘K-Global DB-stars’를 통해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비즈니스 발굴·육성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