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성인병과 암, 각종 질환에 대한 경각심이 필요한 시대이다.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부족,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이 많아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건강보조식품은 거의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하는 것처럼 인식되고 있다.

현대인들이 앓고 있는 각종 질병들은 몸의 대사과정에서 발생하는 유해산소인 활성산소 때문에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1991년 존스홉킨스 대학 의학부는 "인류가 앓고 있는 질병은 3만 6천가지 정도인데 이 모든 것의 원인은 활성산소"라고 할 만큼 현대인의 질병 중 약 90%가 활성산소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밝혔다.

특히 요즘은 자외선, 스트레스, 흡연 및 음주, 과식, 유해세균에 의한 장내 이상발효, 환경오염 등에 노출된 환경이기 때문에 적절한 예방책이 필요한 것이 사실이다.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항산화 식품 중에서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 함유량이 높은 아로니아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다.

아로니아는 장미과의 관목으로 블랙초크베리, 킹스베리 등으로 불린다. 아로니아 열매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블루베리의 5배, 포도의 80배에 달한다. 아로니아 분말은 아사이베리 분말보다 안토시아닌이 11.3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전한다.

안토시아닌은 비타민 C, E 보다 활성산소 제거 기능이 월등하다. 피부노화방지,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LDL)의 제거, 각종 암 예방 등에 효과가 있으며 눈에서 로돕신의 재합성을 도와 시력회복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항산화 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아로니아를 간편하게 섭취하기 위해 농축액, 주스, 분말 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이런 가공 제품들은 아로니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이 최대한 보전되도록 가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 가운데 농업회사법인 건강한사람들㈜에서는 아로니아에 함유된 가장 핵심적인 물질인 안토시아닌을 보전하는 특허출원(출원번호 10-2015-0015022) 등록을 마치고 아로니아 농축액, 동결건조 아로니아 분말, 아로니아 리얼주스, 아로니아 잼 등 다양한 아로니아 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특히 ‘자연본딴 동결건조 아로니아 분말(60g)'은 일반 열풍건조가 아닌 영하40℃로 동결 후 건조해 안토시아닌 함량이 그대로 살아있다. 또 무농약•무화학비료로 키운 친환경인증 아로니아로만 제품을 만들고 있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한편 농업회사법인 건강한사람들㈜이 4월 22일부터 5월 17일까지 전제품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어버이날&스승의 날 가격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딴아로니아 쇼핑몰(www.healthypeople.kr)에서 아로니아 선물세트 및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