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컴퓨터간 양방향 제어와 미러링 제공

▲ 스마트폰과 컴퓨터간 무선 양방향 미러링 USB동글 '와이링크'

[아이티데일리] 미러링 솔루션 기업 유브릿지(대표 이병주)는 스마트폰과 컴퓨터간 무선 양방향 미러링 USB동글 ‘와이링크(Y’LINK)’가 갤럭시 S6 및 갤럭시 S6 엣지와 완벽 호환된다고 23일 밝혔다.

유브릿지의 ‘와이링크’는 스마트폰과 컴퓨터간 양방향 제어와 풀미러링을 구현한 제품이다. 컴퓨터 모니터에 뜬 스마트폰을 컴퓨터 프로그램인 것처럼 쓸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구동되는 모바일 게임을 컴퓨터 모니터의 큰 화면으로 실감나게 즐길 수 있으며, 컴퓨터의 키보드, 마우스를 통해 정확한 타깃이 가능하고, 컴퓨터 스피커를 통해 풍부한 음향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 등의 메신저, 영화, 사진, 각종 자료들도 컴퓨터를 통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사무실이나 집에서 스마트폰을 번갈아 쓸 필요 없이 컴퓨터를 이용해 전화 걸고 받기, 문자 보내기 등의 응용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다.

최근 유브릿지는 ‘와이링크’에 대해 안드로이드 OS 롤리팝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따라서 롤리팝 업데이트를 진행한 스마트폰 사용자들도 불편함 없이 ‘와이링크’ 동글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컴퓨터에 뜬 ‘와이링크’ 화면을 가로로 고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로 제공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병주 유브릿지 대표는 “‘와이링크’는 보다 편리하고 스마트한 사용자 환경을 구축해 주는 제품”이라며,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와 완벽한 호환은 물론, 롤리팝 업데이트 등을 진행해 사용자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