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3
뉴스홈 > 생활경제
현대인의 탈모 방지에 효과적인 ‘어성초’ 수요증가로 시선집중

   
 

[생활정보] 젊은 남성들에게 있어 탈모증상은 미용상 보기에 좋지 않고 경우에 따라 정신적인 후유증을 가져올 수도 있어 심각한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다. 여성의 경우에도 사회생활로 인한 스트레스와 환경오염 등으로 탈모를 고민하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최근 TV 프로그램에서 탈모를 극복하는 방법이 소개되면서 탈모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약초로 어성초가 눈길을 끌고 있다.

어성초는 민간약으로서 예로부터 유용하게 이용됐던 약재이다. 체내의 독성물질을 없애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어성초를 다려 마시면 여러 분야의 치료효과나 건강증진, 질환예방이 된다. 또한 본초강목의 주치증상 池大明(지대명)에는 어성초를 淡竹(담죽)의 대나무 통에 넣고 익혀서 찧어서 잘 낫지 않는 부스럼과 대머리에 바른다고 기재하고 있다.

어성초는 제주도와 울릉도 등 산속의 나무그늘 밑이나 습한 땅이 있는 따뜻한 지역에서 많이 자라는데 어성초의 데카노일아세트 성분은 탈모를 유발하는 균을 억제하고 뛰어난 향균, 항염 효과로 발모에 도움을 주며 피부 진균 효과가 뛰어나 염증 작용을 억제해 여드름, 아토피를 개선하는데 좋다고 알려져 있다. 이외에도 천식, 기침, 습진, 인후염 등의 효과가 있어 최근에 방송을 통해 많이 알려진 어성초가 주목을 받고 있다.

(주)한국전통의학연구소에서 출시한 '모가득 어성초환'은 탈모케어에 좋은 한방원료를 100% 국내산 원료로 사용하고 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최근 가격이 폭등한 어성초를 다량 함유하였으며 자소엽과 녹차 잎 등 8가지의 귀한 한방원료가 배합되어 있어 탈모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뿐만 아니라 '모가득 어성초환'과 함께 구성되는 '모가득 어성초 샴푸'와 '모가득 어성초 미스트'는 탈모관리에 좋은 한방원료인 어성초와 찻잎, 자소엽을 함유하고 있으며 두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멘톨과 페퍼민트 기름을 포함하고 있어 건강하고 쾌적한 두발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현재 대부분의 탈모 제품들은 두피세정용 샴푸, 두피 케어용 미스트, 차, 환 등을 구분하여 판매되는 것이 대부분인데 (주) 한국전통의학연구소에서 출시한 '모가든'은 섭취, 세정, 두피케어 까지 단 한번의 구매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제품은 모가득 어성초환 3g*30포*3BOX + 모가득 어성초 샴푸 300ml*3ea + 모가득 어성초 미스트(토닉) 150ml*3ea + 모가득 두피 맛사지 브러쉬로 구성되어 있다.
 

icon인기기사
인기기사 순위
153-023)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327-32 대륭테크노타운 12차 13층 1314호 (주)ITMG
TEL:02-2029-7200  FAX:02-2029-7220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용석